본문

뉴스 > 전국

대구228도서관 온&온 청소년 독서챌린지 연구과제로 선정

국제뉴스 | 2021.05.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대구교육청사진제공=대구교육청

(대구=국제뉴스) 김삼조 기자 =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관장 배호기)의 '포스트 코로나시대 사서 주도형 청소년 독서프로그램'이 (사)공공도서관협의회에서 주관하고 전국 도서관 중 3개팀만 선정되는 2021년도 연구과제 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의 연구 주제인'온&온 청소년 독서챌린지'은 중·고생 대상으로 교과와 연계한 자기 선택적 도서와 함께 읽기 도서를 온라인 방식으로 15주간 읽는 독서 프로그램이다. 지역 중·고등학생 40명이 4월 3일(토)부터 참여하고 있으며 오는 7월 10일(토)까지 진행된다. 올해 새롭게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사서 4명이 학년별로 10명씩의 학생을 지도하고 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참여자가 직접 책을 선택하는 기쁨을 체험하게 하며, 스스로 책을 읽도록 하고, 온·오프라인 미팅을 병행하여 학생들이 도서관까지 오가는 시간을 줄인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연구 활동은 참가학생과 학부모 및 지도사서를 대상으로 설문조사 및 인터뷰를 통해 프로그램 전·후 독서량, 독서관심도, 독서유용성,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등으로 실증 효과를 분석하고 활성화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연구 결과는 9월에는 마무리된다.


제갈선희 독서문화과장은"평소 학업 등으로 책 읽는 시간 확보가 쉽지 않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서 주도형 독서프로그램 운영사례 연구를 통해 그 효과를 분석하여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적합한 청소년 독서프로그램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amjokim@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57th 백상] 자산어보 놀면 뭐하니? 대상…애틋한 수...
영화 '자산어보'와 TV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가 13일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 57회 ...
"난 GENIUS"…디아크, 재능에 지원...
피네이션의 막내 디아크가 13일 오후 4시 첫 앨범 'EP1 GENIUS' ...
아침마당X6시 내고향 30주년의 위...
KBS1 교양프로그램 '아침마당'과 '6시 내고향'의 진행을 맡고 있...
송중기·팬·싸이, 다 함께 외친 "...
송중기가 제 2의 전성기를 열었다. 2년여 만의 복귀작 '빈센조'...
[속보]코로나19발생현황,실시간확...
승차 검진(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에 대한 진단...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 비요뜨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