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한국농업경영인 대구 달성군회, 서귀포시회 MOU 체결

국제뉴스 | 2021.05.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달성군청사진제공=달성군청

(대구=국제뉴스) 김삼조 기자 = 한국농업경영인 달성군연합회는 서귀포시연합회와의 MOU를 체결하여 농산물 판로개척과 기술교류 등 상생을 도모했다.


한국농업경영인 달성군연합회(이하 달성군농업경영인)는 한국농업경영인 서귀포시연합회(이하 서귀포시농업경영인)와 기술교류, 농산물 유통 등의 내용을 중점으로 하는 MOU를 체결했다.


서귀포시농업경영인 회장단은 5월 3일부터 이틀동안 달성군을 방문하여 농업현장을 견학하고 농산물가공기술지원센터에서 가공 실습을 하며 달성군 농산물의 생산가공법 등을 직접 확인했다.


이번 MOU의 가장 중요한 사항 중 하나는 작목의 다양화를 통해 농업인의 삶의 질과 소득 향상을 제고하자는 것이다.


달성군은 아열대화 되어가는 기후변화에 대응하여 아열대 과수(만감류 등)의 기술이 국내 최고인 서귀포시농업경영인의 기술을 전수받고, 서귀포시는 도시근교 농업의 이점으로 인해 다양한 작목(토마토, 수박, 참외, 엽채류 등)을 생산하고 있는 달성군의 여러 작목에 대한 농업기술을 전수받아 상생을 도모하는 방향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그리고 농산물의 소비시장 확대를 위한 공동협력, 상호 판매처 확보와 소비 트렌드 공유 등 유통 분야의 협력 또한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사항으로 협약내용에 포함됐다.


마지막으로 상생발전 협력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회원 간 교류로 정기적인 교류를 통해 기술과 유통 등의 정보를 수시교환하기로 하였고, 서로가 큰 어려움에 처했을 때 작은 도움이라도 줄 수 있는 계기 또한 마련하며 농업 부흥에 대한 굳건한 의지를 다졌다.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농업이 어렵고 힘든 상황에 농업인들이 스스로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협약을 맺고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이 정말 대단하고 장한 일이라 생각한다. 우리도 농업인들이 위축되지 않게 더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amjokim@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해남군청, 고흥군 코로나19 확진자 관련 동선...
코로나 확진자 , 코로나19 (국제뉴스DB)해남군청에서 코로나19 확진자 일부동선을 공개했다.8일 해남군청에...
고흥군청 "26~27일·2일·6일 고흥...
코로나19 / 코로나 방역 (국제뉴스DB)고흥군청에서 코로나19 확...
[속보] 광주시청 "3일~6일 필통게...
코로나 확진자 , 코로나19 (국제뉴스DB)광주시청에서 코로나19 ...
이한동 전 국무총리 숙환으로 별세...
이한동 전 국무총리는 8일 정오께 숙환으로 자택에서 별세했다. ...
그것이 알고싶다, 얼굴 없는 히트...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얼굴없는 히트곡 메이커 '고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8일 [토]

[출석부]
CU 3천원권 팔도비빔면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