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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교육대학교, 2021년 초등혁신교육과정 개발 연구용역 5건 수주

국제뉴스 | 2021.05.05 | 신고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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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전주교육대학교(총장 김우영)는 전라북도교육청에서 공고한 "2021년 참학력 기반 초등 혁신교육과정 개발 연구용역" 5건을 모두 수주하며, 예산 1억8천5백만원을 확보했다.


참학력 기반 초등 혁신교육과정 개발 연구는 민선3기 초등 학교혁신 및 지역 연계 미래형 학교교육과정 구현과 학교교과목 및 교사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사례 도출, 그리고 교사와 연구자의 협력 연구를 통한 참학력 기반 초등 혁신 교육과정의 의미탐색과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한다.


연구과제의 과업은 학교교과목의 개발, 교사교육과정 개발, 학술세미나, 연구재단(또는 대학) 등재 학술지에 연구결과를 논문형태로 발표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사업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전주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은 기존 연구 전라북도 혁신미래학교 연구(2018.10.), 전라북도 혁신교육 성과연구(2019.11.),


참학력 기반 초등 융합교육과정 개발 연구(2019.11.), 참학력 기반 혁신교육과정 정착을 위한 초등 교과(목) 교육과정 개발 연구(2020.12).
의 성과를 계승하는 연장선상에서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추진하는 연구과제명은 다음과 같다.
■ 참학력 기반 초등혁신교육과정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장용우)
■ 초등혁신교육과정(마을기반 학교교과목)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이동성)
■ 초등혁신교육과정(역량기반 학교교과목)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부재율)
■ 초등혁신교육과정(공동체 학교교과목)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정영식)
■ 초등혁신교육과정(장애이해 문화다양성 학교교과목)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서유진)

한편, 김우영 총장은 "참학력 기반 초등혁신교육과정 개발 연구사업의 수주를 위해 그동안 애쓴 연구책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양기관의 긴밀한 협력관계 속에서 전라북도 혁신교육과정 정책에 일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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