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주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 선발

국제뉴스 | 2021.05.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주시가 적극행정을 장려하고 시민에게 봉사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했다.

경주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 선발경주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 선발

시는 지난해 9월부터 지난달까지 적극행정 우수사례 12건을 접수해, 예비심사와 적극행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최우수 1, 우수 1, 장려 3)을 최종 선발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공보관 성지연 주무관은 경북도내 최초로 담당공무원이 직접 출연해 주요시책을 소개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기존 행정의 고정관념을 탈피한 색다른 재미와 아이디어로 경주시의 홍보효과를 극대화했다.


우수상 수상자 에코-물센터 이광희 팀장은 2012년 전국 지자체 최초로 수질연구실을 개소하고 친환경 물 정화기술 2건을 자체 기술로 개발해 민간 기업에 기술 이전함으로써 국내외 현장에 적용하고 특허료 수익을 창출한 바 있다.


장려상은 3명이 수상을 했다. 먼저 기업지원과 윤혜정 주무관은 지난해 발생한 태풍(마이삭, 하이선)에 따른 경북도 피해기업 지원자금 100억 중 91억이 경주시 기업체에 지원되도록 했다.


시민소통협력관 강원희 주무관은 개교 13주년을 맞이하는 금장초등학교의 등굣길이 좁고 화물트럭 주차 등으로 교행이 제대로 되지 않아 학생들이 위험한 환경에 노출되어 있던 것을 시 주도로 학교 및 학부모들과의 소통으로 안전한 등굣길을 조성해 장려상을 수상하게 됐다.


평생학습가족관 김영찬 주무관은 청렴한 경주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자발적으로 UCC 영상을 제작해 청렴한 도시 경주 이미지를 제고한 점이 높은평가를 받았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코로나로 전례 없는 위기를 맞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위기극복을 최우선으로 적극행정을 펼쳐 시민들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주시는 코로나와 한국판 뉴딜정책 추진 등 급변하는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관행적인 업무행태를 개선하고 우수사례를 전파해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공직문화를 조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갓세븐 JB, 라이브 방송 중 벽에서 발견된 충격적인 ...
갓세븐 JB의 방으로 추정되는 장소에 붙어있는 외설적인 사진이 논란을 빚었다. / JB 라이브 방송 캡처[한...
풀무원 두부면 관련 홈플퀴즈 정답...
풀무원 두부면 관련 홈플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마이홈플러스[...
유재석 대상 수상 "염치 없다"
유재석 대상 수상 염치 없다(사진=JTBC)유재석 대상 수상 소식이...
지호 부상, 현재 상태는?
지호 부상, 현재 상태는?(사진= SNS 캡쳐)지호 부상 소식이 전해...
정승환 컴백확정 다섯 마디 기대감...
정승환 컴백확정 '다섯 마디' 기대감 높아져정승환 컴백확...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