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태훈 달서구청장, 대구스마트시티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국제뉴스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달서구청사진제공=달서구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대구스마트시티지원센터(센터장 김현덕)와 3일 구청 5층 상황실에서 디지털 뉴딜과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달서구와 대구스마트시티지원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하여 디지털뉴딜과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 상호신뢰와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


주요 협약내용은 양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 프로그램 등을 활용한 스마트도시 관련 공동 연구과제의 발굴·수행, 대구시 ONE 네트워크 구축 및 다양한 대구시 스마트도시사업에 대한 실증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스마트시티지원센터의 첨단정보통신기술(ICT)과 시민·기업의 참여채널을 달서구가 함께 공유하면서 전국 지자체를 대표하는 스마트도시로 나아가는데 속력을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달서구는 4차 산업혁명 기술로 지역내 도시·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지난해 9월 스마트전략팀을 신설하여, 스마트시티 솔루션확산사업, 스마트슈퍼 사업 등 9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52억원을 확보한 바 있다.


또한, 올해 3월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중앙부처의 다양한 디지털 뉴딜 공모사업에 공동체계로 대응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대구시 스마트시티 정책 기획·추진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대구스마트시티지원센터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다양한 민·산·학·연과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사람중심의 특화된 스마트도시로 우뚝 서겠다."라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창원 SM타운 갈등 속사정…오락가락 행정 문제 없나 [...
일면 '창원 SM타운'의 개관이 늦어지고 있다. SM은 철저히 준비해 개관하자는 입장이고 창원시는 협약대로 ...
모범택시 만난 표예진, 모두에게 ...
배우 표예진이 '모범택시'로 연기 변신에 나섰다. 그는 천재 해...
[원세나의 연예공:감] 사생팬, 단...
그룹 엑소 멤버 세훈이 지난 10일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김광현 중계 주목, 밀워키전서 2승...
김광현이 밀워키전에서 시즌 2승을 노린다. / 연합뉴스[한스경제...
"기사 월급도 못 준다"는 마을버스...
서울 마을버스 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2일 [수]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