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연천군,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보전·관리를 위한 한국국토정보공사 경기지역본부와 업무협약 체결

국제뉴스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연천군,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보전·관리를 위한 한국국토정보공사 경기지역본부와 업무협약 체결.(사진제공.연천군)연천군,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보전·관리를 위한 한국국토정보공사 경기지역본부와 업무협약 체결.(사진제공.연천군)

(연천=국제뉴스)이운안기자=연천군(군수김광철)은한탄강유네스코세계지질공원의효율적인보전·관리를위해4일군수집무실에서한국국토정보공사경기지역본부와업무협약을체결했다.


이날협약식에는김광철군수및방성배한국국토정보공사경기지역본부장,박호성공간정보사업처장,조종광동두천연천지사장을비롯해양기관의실무진등10여명이함께했다.


양기관이체결한협약내용에는한탄강세계지질공원지질명소의효율적인보전관리를위한스마트한업무프로세스구축에공동협력,3차원지적현황(구축)측량을통한데이터구축및학술적연구그리고국토정보빅데이터활용분석으로다양한비즈니스모델을개발하여관광기반육성및지역경제활성화도모등에공동협력한다는내용이포함되어있다.


앞으로양기관은한탄강세계지질공원지질명소의보전은물론지속적인관광활성화를통한지역경제발전을꾀할수있도록노력할계획이다.


연천군은2015년한탄강국가지질공원인증을추진하면서관내주민사업체뿐아니라관내외많은전문기관과지질명소의자원보전및지질공원관광활성화를위하여업무협약을체결해왔는데이번협약을포함하면40여기관에이른다.


특히한국국토정보공사경기지역본부는공간정보분야전문기관으로한탄강지질명소의효율적인현무암주상절리의보전과안전관리에대한스마트한업무시스템구축에기대를모으고있다.


또한국토정보빅데이터활용분석을통한다양한비즈니스모델을개발하여향후지질생태관광기반육성에있어상호큰도움이될전망이다.


군관계자는"이번협약을통해한탄강지질공원의효율적인보전및관리시스템구축으로지속가능한지질공원보전은물론관광활성화를위해더욱노력하겠다"고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광주시청 "3일~6일 필통게임랜드·4일 동강대...
코로나 확진자 , 코로나19 (국제뉴스DB)광주시청에서 코로나19 확진자 일부 동선을 공개했다.광주시청에 따...
그것이 알고싶다, 얼굴 없는 히트...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얼굴없는 히트곡 메이커 '고스...
이한동 전 국무총리 숙환으로 별세...
이한동 전 국무총리는 8일 정오께 숙환으로 자택에서 별세했다. ...
[토트넘 리즈] 손흥민, 뒤 없는 토...
손흥민이 8일 토트넘-리즈 경기에서 개인 기록과 팀의 챔스 진출...
송가인 화보 공개 시크·걸크러쉬...
글로벌 아트 패션 매거진 맵스가수 송가인이 화보를 공개했다.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8일 [토]

[출석부]
CU 3천원권 팔도비빔면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