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농기원, 아열대작물 10선 재배 매뉴얼 발간

국제뉴스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매뉴얼.(제공=충북농기원)매뉴얼.(제공=충북농기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아열대작물 재배 매뉴얼인 '충북의 아열대작물 10선'을 발간했다.


최근 급격한 지구온난화와 다문화 가정의 증가에 따른 도내 농 아열대작물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자 발간됐다.


이번에 발간된 책자의 주요내용은 작물의 특성과 재배관리 방법, 수확 후 관리 등 현재까지의 기술 노하우에 대해 수록했다.


아열대작물 재배농가들의 고품질 안정생산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북의 10대 아열대 작물은 도 농업기술원을 방문하거나 도 농업기술원 누리집 메뉴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한편 농촌진흥청에서는 기후온난화로 인해 2080년까지 한반도 경지 면적의 62.3%가 아열대 기후 지역으로 확대될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도 농업기술원은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환경제어가 가능한 첨단 아열대 스마트온실을 선도적으로 신축했다.


이를 통해 시대의 흐름과 농가의 수요에 발맞추어 충북지역에 도입 가능한 아열대작물의 환경적응성을 검토하고, 소득화가 가능한 작물의 안정생산기술 개발에 주력하는 등 신속히 대응해 왔다.


또한 기후온난화를 기회로 활용하여 농업인의 소득향상에 기여하고자 타 지역과 비교우위 상품성 확보가 가능하고,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 판매와 이용 확대 가능성이 큰 충북의 10대 아열대 작물을 선점하고자 전략적으로 육성을 꾀하고 있다.


도 농업기술원 원예연구과 김주형 과장은 "기후변화로 인해 아열대작물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높아지고 있고 기존 재배농가들의 시행착오를 줄이는데 기술적 도움을 드리고자 제작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농업의 시대 흐름에 걸맞게 가능성 있는 아열대작물의 탐색으로 새로운 소득 작목의 성장시키는데 연구와 지도가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10일 정답 공개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가 출제됐다.10일 오전 10시 출제된 오늘의 퀴즈는 실낱같이 가늘게 퍼진 구름을 무...
신림 택시기사 폭행남 신상 퍼져…...
신림동 택시기사 폭행남의 신상정보가 유포되며 2차 피해에 대한...
엄현경, 화보 방불케 하는 새 프로...
사진제공=에이엘이엔티배우 엄현경이 청초한 비주얼을 뽐냈다.10...
BJ 봉준, 유관순 열사 성희롱 논란...
BJ 봉준이 유관순 열사를 언급하며 성희롱 발언을 쏟아냈다. / ...
티키타카 허재와 아들들, 예능감도...
허재 허웅 허훈 부자가 9일 방송된 SBS 예능 '티키타CAR'에 출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0일 [월]

[출석부]
홍콩반점 1만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홍콩반점 1만원권 홍콩반점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