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포항문화재단-에코프로, 예술 영재 지원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국제뉴스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포항문화재단과에코프로포항캠퍼스는4일포항시청에서포항 피아노영재최이삭군후원협약을체결한후관계자들이기념사진을찍고있다.(사진=포항문화재단)포항문화재단과에코프로포항캠퍼스는4일포항시청에서포항피아노영재최이삭군후원협약을체결한후관계자들이기념사진을찍고있다.(사진=포항문화재단)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포항문화재단과 에코프로 포항캠퍼스(대표 김병훈)는 예술 영재 발굴 및 후원을 위한 '포항 아트드림(ArtDream) 프로젝트'에 함께 노력하기로 합의하고, 이를 구체적으로 실행해 나가기 위해 4일 포항시청 중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항문화재단과 에코프로 포항캠퍼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포항에 거주하고 있는 피아노 영재 최이삭 군(만 16세)을 후원할 방침이다. 지난달 포항문화재단의 글로컬(Global+Local) 예술가 육성을 위해 시행된 '포항 아트드림(ArtDream) 프로젝트'로 선발된 최이삭 군은 올해 8월 개최 예정인 세계적 권위의 제63회 부조니 국제 피아노 콩쿠르 본선에 최연소로 참가하는 피아노 부분 영재이다.


최이삭 군은 이미 2020년 네이버 클래식 아티스트 리그 프로페셔널 결선 우승, 2019년 제5회 이시카와 국제 피아노 콩쿠르 1위, 제68회 이화경향음악콩쿠르 1위, 제3회 동아주니어음악콩쿠르 1위, 2018년 제10회 한국리스트콩쿠르 1위, 2017년 제7회 연천DMZ국제음악제 독주 경연 우승 등 화려한 이력을 자랑하며 클래식계에서 존재감을 보여 왔다.


에코프로 포항캠퍼스는 최이삭 군의 장학금 및 국제 콩쿠르 참가 경비 지원을 위해 1천만 원을 후원하게 되며, 포항문화재단은 대공연장 연습 지원과 전문가 멘토링, 기획공연 협연 기회 등을 제공하게 된다.


에코프로 포항캠퍼스는 이차전지 양극 소재(NCA, CSG 등)를 주요하게 생산하는 기업으로 2020년 기준 9,468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포항 출신인 김병훈 대표는 "이번 후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포항문화재단 이강덕 이사장은 "예술 영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해 기업의 사회공헌사업과 연계한 모범적인 사례를 우리 지역에서 제시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최이삭 군이 훌륭한 피아니스트로 성장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어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그것이 알고싶다 한강 사망 대학생 손정민 군 친구 만...
'그것이 알고싶다' 한강 사망 대학생 손정민 군 친구 만날 수 있을까?(사진=그알 sns캡처)'그것이...
산다라박 계약종료 "17년만에 YG ...
산다라박 계약종료 17년만에 YG 전속계약 끝낸다(사진=YG엔터테...
제이비 사과 "여성 나체 사진...송...
제이비 사과 여성 나체 사진...송구스럽다(사진=제이비 인스타그...
"임영웅처럼 되길" 양지은, 데뷔곡...
린양지은이 데뷔곡 '사는 맛'을 공개했다. / 린브랜딩 제...
성희롱 논란 박나래 미국 뉴욕타임...
'성희롱 논란' 박나래 미국 뉴욕타임스 언급돼 서구에선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5일 [토]

[출석부]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월드콘
[포인트 경품]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