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시설공단, 독거노인에 사랑의 손편지 담은 추억키트 지원

국제뉴스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왼쪽부터 [공단 추연길 이사장, 이종원 독거노인복지재단 이사장]/제공=부산시설공단왼쪽부터 [공단 추연길 이사장, 이종원 독거노인복지재단 이사장]/제공=부산시설공단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설공단(이하 '공단')이 어버이날을 맞아유관기관과 손잡고, 지역 소외계층 어르신을 위해 '사랑의 손편지'를 담은 추억키트 지원에 나섰다.


지난 2019년 비영리 사단법인인 독거노인복지재단과 협약을 맺은 공단은 4일오전, 본사 3층 임원실에서 복지재단 측에 어버이날 추억키트 제작을 위한 사업비 300만원을 전달했다.


공단 추연길 이사장, 김동우 노조위원장을 비롯해 임직원 85명이 정성들여 직접 쓴 손편지는 카네이션과 재래시장에서 구입한 부산어묵셋트, 참기름, 한과, 구이김, 과일, 추어탕 등 지역특산품 등 추억키트 40세트와 함께 이날 오후부터 부산 동구노인복지관을 시작으로, 동구 소재 독거노인 40세대 전달에 착수했다.


한글손글디자인협회도 이번 추억키트에 힘을 보탰다. 공단 소속 이국수 주차시설팀장이 협회 부회장으로 함께하고 있는 이 협회에 관련 소식이 전해지면서, 작가들이 직접 제작한 손글씨 작품이 이번 추억키트에 함께 들어가게 된 것.

'사랑의 추억키트' 내용물 모습'사랑의 추억키트' 내용물 모습

추연길 이사장은 "홀로 계신 독거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손편지와 카네이션, 부산어묵셋트와 참기름, 한과, 추어탕, 캘리그라피 작품 등 추억키트 전달을 통해 코로나19 가운데서도 훈훈한 어버이날을 맞으시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공단은 최근, 시민참여형 비대면 사회공헌 활동 강화를 위한 온택트 나눔스토리 공모전 추진을 비롯해 임직원 541명이 6개월간 함께하는 만보걷기 나눔 캠페인 등 코로나19 시대 특색있는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고양시, 스마트 공간정보 통합플랫폼 구축 사업 완료 ...
'스마트 공간정보 통합플랫폼 구축 사업' 완료 보고회 개최 [뉴트리션] 고양시가 '스마트 공...
의왕시, 고령친화도시 조성 연구용...
고령친화도시 조성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뉴트리...
[이슈현장] 한강 사망 의대생, 숨...
[더팩트ㅣ탐사보도팀] 지난달 25일, 한강에서 실종됐다가 엿새...
경상남도, 건설 유관기관과 지역건...
[뉴트리션] 경상남도는 10일 오후 2시, 경남도청 ...
합천군, 제21회 창의사 합천임란의...
[뉴트리션] 합천군은 지난 10일 합천군 대병면 창...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1일 [화]

[출석부]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