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서부초등학교, 가흥2동 어르신! 건강하고 안전하게 꽃길을 걸어요

국제뉴스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영주서부초, 봉사동아리는 우리 지역 어르신 지킴이영주서부초, 봉사동아리는 우리 지역 어르신 지킴이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영주서부초등학교(교장 김진학)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가흥2동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꿈나눔 봉사동아리 학생들이 4일(화) 직접 만든 카네이션 꽃과 천연염색 손수건을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저소득층 홀몸 어르신 20분께 전달해달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부했다.


이번 활동은 동아리 학생들이 방과 후 주중, 토요일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카네이션꽃만들기, 완성된 꽃과 리본, 나비를 글루건으로 붙이기, 브로치 핀을 뒷면에 붙이기, 손수건을 천염염색하기, 다리미로 다려서 포장하기로 우리지역 어르신을 위하여 정성과 사랑을 듬뿍 담아서 만들었다.


4학년 이○○학생은 "우리지역 할아버지, 할머니께 카네이션과 천연염색 손수건을 선물로 드릴 수 있어서 너무 기쁘고 행복해요.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시길 바라요. 봉사동아리가 우리 지역 어르신을 지킬 거예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어르신은 "쓸쓸하게 보내던 어버이날에 카네이션을 받아 위안이 된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김진학 교장은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손주 맺기로 학생들이 가흥2동 홀몸 어르신께 카네이션과 천연염색 손수건을 직접 만들어서 어르신 가구에 선물을 드렸다. 고사리 손으로 직접 만들고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까 너무 대견스럽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정기적으로 봉사를 실천할 계획이며 세대 간 소통문화를 조성하고 나눔, 배려, 봉사활동으로 따뜻한 영주서부초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창단 첫 6연승 노리는 K리그 대구FC, 제주전 승부 관...
대구FC 세징야.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한스경제=박종민 기자]프로축구 K리그1(1부) 대구FC가 막강한 화력...
국제앰네스티 “태국 정부 강제송...
국제앰네스티 로고 5월 9일 태국 당국이 미얀마 언론인 3명...
음성읍행정복지센터에 ㈜맑은식품,...
물품 기탁 모습.(제공=음성군청)(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
SK텔레콤, 한국경영인증원과 중소...
왼쪽부터 최낙훈 SKT Smart Factory CO장과 한국경영인증원 황...
아태이론물리센터, 굿네이버스와 ...
과학인재 양성 프로젝트 과학자가 되자 포스터 아시아태평양...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3일 [목]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