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창원시Ⅱ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생·영양관리 온라인 교육

국제뉴스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창원문성대) 창원시와 창원문성대학교가 위·수탁 운영하고 있는 창원시Ⅱ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장·조리원·교사를 대상으로 위생영관리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창원문성대) 창원시와 창원문성대학교가 위·수탁 운영하고 있는 창원시Ⅱ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장·조리원·교사를 대상으로 위생영관리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창원=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창원시와 창원문성대학교가 위·수탁 운영하고 있는 창원시Ⅱ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2월부터 4월까지 3개월 간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장·조리원·교사를 대상으로 위생·영영관리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다.


창원Ⅱ센터는 창원시 성산구·의창구 소재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위생·영양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4일 창원문성대에 따르면 온라인 강좌 교육 플랫폼인 에드위드를 통해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원장 134명, 조리원 144명, 교사 690명 총 968명이 교육을 신청해 수료했다.


교육은 ▲위생·영양관리 체크리스트 해설 및 더 알아보기 ▲식단표 탐구생활 ▲원산지 표시 어렵지 않아요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동영상 시청을 통한 자체 교육으로 진행되면서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퀴즈 점수가 80점 이상이 될 때 수료하게 해 각 강좌 수강자들이 집중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강지혜 위생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급식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급식 위생관리 수칙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공수미 영양팀장은 식단, 조리, 급식 제공 과정의 상세한 해설을 통해 실무자들이 쉽게 이해해 현장에서 실천율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교육은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는다는 점과 교육을 받기 위해 시설을 비워야 한다는 부담감이 해소되어 비대면 교육에 만족한다는 수강자들의 큰 호응이 있었다.


정지영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급식환경의 변화에 따라 센터의 지원과 관리방안을 효율적으로 모색해 빈틈없는 위생·영양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jaeyuntop@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히딩크 확진, "왜?"
15일(현지시각) 파리에 위치한 파르크 데 프랑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거스 히딩크 첼시 감독. (로이...
평택시, 평택형 공동주택 디자인 ...
평택형 공동주택 디자인 향상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
평택시, 2021년 여름철 자연재난 ...
2021년 여름철 자연재난 추진상황 보고회 [뉴트리...
스텔라장 퇴원, "횡문근융해증은?"...
사진 = 스텔라장 인스타그램가수 스텔라장이 퇴원 소식을 전했다...
안성시, 2021년 제2기 가족 원데이...
2021년 제2기 가족 1DAY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리플릿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6일 [일]

[출석부]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왕뚜껑
[포인트 경품]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