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아산시, 체납 차량 분포지도 활용 입체적 번호판 영치 실시

국제뉴스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체납차량 분포지도아산시, 체납차량 분포지도

(아산=국제뉴스) 최진규 기자 = 아산시가 효율적인 자동차 체납액 일소를 위해 체납차량 분포지도를 활용한 입체적인 번호판 영치활동을 실시한다.


앞서 시는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주 4회, 전국 번호판 영치의 날에는 새벽영치를 실시해 체납차량 400여 대의 번호판을 영치했다.


시는 이러한 노력에 더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의 차량 이동을 통한 체납차량 발견 방법을 탈피하고 체납차량 분포지도를 활용한 새로운 영치기법을 도입, 입체적 영치활동을 실시한다.


체납차량 분포지도를 활용한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활동은 내부행정망과 체납자 주소를 매칭해 위치좌표를 생성하고 지리정보시스템을 활용해 체납차량이 어느 지역에 집중 분포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식이다.


아산시 징수과는 5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실시되는 충청남도 합동 영치의 날과 매주 실시하는 아산시 자체 번호판 영치의 날 집중실시를 비롯한 과태료 체납차량 영치활동에 체납차량 분포지도를 활용한 입체적 번호판 영치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영치대상은 자동차세 체납의 경우 관내 및 충청남도 등록 차량은 2회 이상 체납, 충청남도 이외 차량은 4회 이상 체납한 차량이며 자동차 과태료 체납은 체납기간이 60일 이상 경과하고 30만원 이상 체납한 차량이다.


시 징수과 관계자는 "자동차세 체납액 일소 및 조세정의 실현을 위해 새로운 영치 기법을 적극 활용해 강력한 번호판 영치를 실시할 계획이다"라며 "자동차 번호판 영치 등 체납처분 집중 추진에 따른 차량 운행 제한 등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자발적인 체납액 납부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칠곡군, 코로나19 극복 위해 지방세 11억여 원 감면
(칠곡=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북 칠곡군이 '코로나19' 피해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방세 감면...
칠곡군의회 제273회 임시회, 17건 ...
(칠곡=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북 칠곡군의회(의장 장세학)는...
국토부, 2021년도 1차 도시재생뉴...
(세종=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국토교통부와 LH공사는 2021년도...
김성암 제21대 한국전력기술 사장 ...
(김천=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김성암(金聖巖) 前 한국전력공사...
코로나19 환자였던 신현봉씨 서울...
(왼쪽으로)신현봉씨와 서울적십자병원 문영수 원장의 기념사진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0일 [월]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