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사)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에 품앗이사업 실시

국제뉴스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남양주=국제뉴스) 임병권 기자 = (사)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광한)는 자원봉사자 돌봄을 위하여 5월부터 "품앗이"사업을 실시한다.


"품앗이"란 힘든 일을 서로 거들어 준다는 의미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써주신 우수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신체적 도움이 필요 할 때 자원봉사센터에서 간병, 가사, 병원동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품앗이"는 간병인지원서비스, 돌봄서비스, 병원동행서비스로 나누어 지원된다.
간병인지원서비스의 지원대상은 1365 자원봉사포털 사이트 회원으로 등록된 자로서 남양주센터 소속 봉사자에 한하며, 자원봉사활동 누적시간 2,000시간 이상(남양주내 봉사시간 500시간이상 필수)이여야 한다.


자원봉사자 본인이 간병인을 고용하면 1인당 연간최대 24만원(1일 8만원 총3회)의 비용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돌봄서비스와 병원동행서비스는 자원봉사 활동 누적시간 500시간이상(남양주내 봉사시간 100이상 필수)인 자원봉사자가 대상이 되며, 돌봄서비스는 1인 최대 40시간, 병원동행 서비스는 1인 최대 15시간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품앗이"의 의미대로 돌봄서비스와 병원동행서비스는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전문봉사단이 가사 및 병원동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으로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줄 것이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안전하게 활동 할 계획이다.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오랫동안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해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품앗이"봉사를 시작으로 보다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다양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다.


기타 사항은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031-595-1365)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강일홍의 클로즈업] 연예계 빌딩 재테크, 곱지 않은 ...
배우 김태희(왼쪽)와 하정우는 보유한 일부 건물을 최근 되팔아 각각 71억, 46억 원의 시세차익을 냈다. 김...
화미사, 순수 자연 유래 성분으로 ...
리얼 클린 뷰티 브랜드 화미사가 미세먼지가 한창인 요즘 예민해...
中 굴기에 맞선 美 반도체 패권 선...
지난 4월 화상으로 열린 기후정상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조 ...
국산 2호 코로나 치료제 안갯속…...
의약품 연구개발. /연합뉴스[한스경제=변동진 기자]국산 2호 코...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7일 [월]

[출석부]
GS25 코카콜라 1.5L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GS25 코카콜라 1.5L GS25 코카콜라 1.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