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무주군, "무주읍 도시재생뉴딜사업 닻 올렸다"

국제뉴스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무주=국제뉴스) 장범진 기자 = 무주군이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인 무주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을 위한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


군은 4일 전통문화의 집에서 국토교통부로부터 무주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신청 앞둔 무주읍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열고 지역 발전을 가속화시킬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을 위한 모든 역량과 힘을 쏟기로 다짐했다.


이날 주민공청회는 황인홍 무주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강석구 충남대 교수(충남대 새희망 도시포럼 이사장)가 좌장을 맡고 김혜천 무주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 이상준 LH 도시재생지원기구 박사, 성상희 태권도 진흥재단 태권도 시범단 단장이 패널로 참여해 심도있는 토론을 펼쳤다.


이날 참여한 지역주민들은 "침체된 지역상권의 회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도시재생의 기반이 될 주거환경 · 교육문화 · 일자리 분야 ·상권관광에 대한 지역 특색에 맞는 사업 발굴에 올인 해야 할 것"이라고 제시했다.


무주읍 원도심을 포함하는 읍내리 일원에 추진될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문화 예술, 주거, 상권관광, 청년 및 노인층을 위한 문화 예술 컨텐츠를 발굴, 향후 정주 여건의 발판을 마련하는 데 초석이 될 사업으로 꼽힌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이란 관에서 추진하는 사업이 아닌 주민주도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주민들이 모여 지역의 현안점을 찾고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모아 사업으로 현실화 시킨다.


이에 따라 무주군이 주민들과 함께 무주읍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착안한 무주문화 창작 공간 조성, 무주 로컬 상권 활성화, 무주 어울림 센터, 감응의 무주 주거재생 프로젝트, 숲속 밤빛공원 조성사업에 대한 사업계획을 수립했다.


이외에도 향후 공모 접수 전까지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추진 회의와 도시재생 관련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통해 타 지역과 다른 특색 있는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수립 할 예정이다


김영종 농촌활력 과장은 "코로나 19와 같은 힘든 상황 속에서도 도시재생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열기가 높다"며 "2021년 2차 중앙공모 신청 예정인 무주읍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경우 정주여건에 마중물이 되는 사업인 만큼 반드시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주읍은 오는 8월~9월 중 무주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국토교통부 2021년 2차 중앙 공모에 신청할 계획으로, 올해 12월 중 정부의 최종 선정 발표를 앞두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신림 택시기사 폭행남 신상 퍼져…"효자 컨셉" 황당
신림동 택시기사 폭행남의 신상정보가 유포되며 2차 피해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 연합뉴스[한스경제...
정동원 안무영상, 귀여움 한도초과...
정동원 (사진-뉴에라프로젝트 sns)가수 정동원의 안무영상이 공...
BJ 봉준, 유관순 열사 성희롱 논란...
BJ 봉준이 유관순 열사를 언급하며 성희롱 발언을 쏟아냈다. / ...
티키타카 허재와 아들들, 예능감도...
허재 허웅 허훈 부자가 9일 방송된 SBS 예능 '티키타CAR'에 출연...
엄현경, 화보 방불케 하는 새 프로...
사진제공=에이엘이엔티배우 엄현경이 청초한 비주얼을 뽐냈다.10...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0일 [월]

[출석부]
CU 3천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