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 경대사대부초, 1학년에게 교장 선생님 축하 손 편지!

국제뉴스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대구교육청사진제공=대구교육청

(대구=국제뉴스) 김삼조 기자 = 경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초등학교(교장 서정하, 이하 경대사대부초) 서정하 교장은 5월 4일 화요일 어린이날을 기념해 1학년 학생 82명에게 직접 쓴 손 편지를 보냈다. 이는 초등학교에서 첫 번째 어린이날을 맞게 된 1학년 학생들을 축하하기 위해서다.


학생들에게 보내어진 교장 선생님의 손 편지에는 그 학생만의 성장에 대한 칭찬, 학교생활 속에서 발전해 나아가는 모습 등이 자세히 이야기되고 있다. 이는 교장 선생님이 학생 하나하나에게 얼마나 많은 관심을 가지고 교육 활동에 함께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학생들은 편지를 살펴보면서 어린이날의 즐거움과 행복함을 배워갈 수 있었다.


1학년 박솔현 학생은 "교장 선생님이 편지를 써 주셔서 기분이 너무 좋았고, 더 즐거운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1학년 박용원 학부모는 "아침에 서정하 교장 선생님께서 학생들을 맞아주시는 모습을 뵌 적이 있는데, 아이들에게 참 관심이 많은 분이라고 생각했다. 아이가 받은 편지를 통해서 교장 선생님의 마음을 더욱 가까이 느낄 수 있어서 감동적이었다."고 말했다.


이날은 서정하 교장의 손편지 외에도 학생들을 위한 크고 작은 행사가 열렸다. 경대사대부초의 교사 모두가 함께 학생들에게 보내는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아침 방송시간에 깜짝 상영하는 시간도 가지기도 했다. 뮤직비디오는 추후 본교가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에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학교 방송부인 KNUES 알림단에서는 3-6학년을 대상으로 어린이날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으며, 전교생이 부르는 릴레이 어린이 노래도 방영됐다. 학년별로 공작, 놀이, 체험 등 어린이날을 기념하는 행사도 이어졌다. 한편 5월 4일부터 개막한 실내형 체육대회인 KNUES 스포츠리그는 7월까지 리그전 형식으로 열린다.


경대사대부초 서정하 교장은 "코로나 일상에서 어린이들이 마음껏 웃고, 행복을 가득 느낄 수 있는 놀 거리, 즐길 거리를 선생님들과 함께 고민했다. 밖에서 마음껏 뛰어놀지 못해도 학생 모두가 행복한 어린이날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amjokim@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마켓비 FILSTEM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마켓비 FILSTEM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 캐시워크[한스경제=김정환 기자]14일 마켓비 FILSTEM 캐...
갓세븐 JB, 라이브 방송 중 벽에서...
갓세븐 JB의 방으로 추정되는 장소에 붙어있는 외설적인 사진이 ...
풀무원 두부면 관련 홈플퀴즈 정답...
풀무원 두부면 관련 홈플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마이홈플러스[...
종영 ‘오! 주인님’ 나나 두고 사...
사진제공 : MBC 수목미니시리즈 ‘오! 주인님’ 캡처 ‘오! ...
시우민 캐스팅, 초호화 라인업 공...
시우민 캐스팅, 초호화 라인업 공개(사진= 뮤지컬 하데스타운 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