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남교육청,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실천단 66명 구성

국제뉴스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전남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4일(화) 전남 미래교육 전환을 이끌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실천단 66명을 선정 발표했다.


지난달 21일부터 10일 간 공모를 통해 선정한 실천단은 공간혁신, 스마트교육, 생태교육, 마을교육 등 네 분야에서 교육을 실천해온 전문가들이 대거 포함됐다.


공간혁신 분과에는 지난 2019년부터 진행돼온 학교공간혁신 사업을 통해 사용자 참여설계와 학생주도 학교공간 조성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교사들이 참여해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추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교육 분과는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사 등과 협업을 통해 전남의 IT교육을 이끌어온 전문교사들로 구성돼 기대가 크다. 생태교육 분과에는 '전국 환경과 생명을 지키는 교사모임'을 통해 생태환경지킴이를 자처했던 교사들을 비롯 전남의 생태교육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마을교육 분과에는 마을교육과정을 만들어 학교와 마을 활성화를 실천했던 마을교육 전문가들이 참여해 눈길을 끈다.


전남교육청은 이 실천단을 2025년까지 운영하면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조성과 미래교육 전환을 위한 핵심동력으로 삼을 예정이다. 공간혁신, 스마트교육, 생태교육, 마을교육 등 네 가지 주제에 대해 전남의 모든 교직원이 함께 실천할 교육활동 자료를 공유하고, 미래교육 정책에 대한 제안을 하게 된다.


학교에서의 실천과 교육청의 정책 수립을 연결해 정책의 현장성을 높인다는 게 전남교육청의 복안이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실천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대학, 연구소 등 전문기관을 통해 자문위원을 추천받아 협업을 추진하며, 오는 20일(목) 교육청 2층 대회의실에서 실천단과 자문위원 위촉식을 가질 예정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하남시,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과정 교육 큰 호응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과정' 수료식 [뉴트리션] 하남시는 예비 및 초기 창업자를 위해 하...
고창군청 여자유도부, 2021 양구평...
고창군청 소속 유도선수단 [뉴트리션] 고창군청 소...
[TF인터뷰] 서방님 장혜리 "있는 ...
가수 장혜리가 1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더팩트> 사옥...
전북교육청, 일제강점기·개항기 ...
전북교육청 [뉴트리션] 전라북도교육청이 (가칭)전...
안성시, 착한 선 결제 운동 추진…...
착한 선 결제 운동 추진 [뉴트리션] 안성시는 코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