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제시, 임산부 · 다자녀 가족 할인가맹점 만족도 높아 29개소 추가협약

국제뉴스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김제시)(사진=김제시)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4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지역의 29개 소상공인 업체가 3단계 임산부·다자녀 가족 할인가맹점으로 추가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4월부터 김제시와 김제시아이낳기좋은세상운동본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전북 최초 임산부·다자녀 가족 할인점은 관내 소상공인 업체와 자율 협약을 맺어 임산부와 다자녀 가족에게 이용 금액의 5~10%를 할인해 주는 시책이다.


이에 올 3~4월 만족도 조사 결과 가맹점과 이용자 모두에게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는 등 지역사회 내 출산 우대문화 확산에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3단계 가맹점을 지난 달 12일부터 23일까지 2주간 공개 모집한 결과, 29개 업체가 추가 신청하였으며 특히, 김제시학원연합회(회장 이혜선) 소속 16개 학원이 전 과목 10%(현금, 카드) 할인에 동참 해 다자녀 교육비 부담을 덜게 됐다.


특히, 의류, 스터디카페, 공방, 일반음식점 등 다양한 업종에서 할인 지원이 가능함에 따라, 할인가맹점은 총 75개소로 확대됐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협약식에서"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운 경기속에서도 지역사회 내 저출산의 심각성을 공감하고, 출산·양육우대 문화 확산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신 업체에 감사드린다" 라고 말했다.


임산부·다자녀가족 할인가맹점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역의 임산부·다자녀(세자녀이상)가족은 가맹점으로 등록된 업체에서 확인서류(신분증, 산모수첩, 임산부 확인증, 주민등록등본(정부24 등)만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김제시는 다자녀가족 확인을 위한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서비스 이용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다자녀인증 앱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3단계에 동참한 업체는 ▲샬롬Y영수학원 ▲음악별피아노학원 ▲배은애음악학원 ▲예그리나무용학원 ▲승리학원 ▲그림마을미술학원 ▲8월의클래식음악학원 ▲낙원요리학원 ▲차이랑중국어학원서해캠퍼스 ▲호키태권도 ▲수학원 ▲월넛쥬니어스쿨학원 ▲아이네트학원 ▲신부영학원 ▲가원보습학원 ▲난영미용학원 ▲난영미용실 ▲연이랑수련연꽃농장 ▲JG차사랑 ▲아이엠샵 ▲행텐주니어(김제점) ▲와르르조개구이 ▲은혜식탁 ▲싸가지없는갈비 ▲플랜에이스터디카페(검산점) ▲달콤샌드 ▲라일라 ▲은혜가구 ▲고기드림 29개소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 kw-j3346@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영천시, 2021년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생 모집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영천시는 지난 3~12일까지 지역 농업인의 가공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
[TF비하인드] 비당신, 우리의 청춘...
'비와 당신의 이야기'는 우연히 전달된 편지 한 통으로 서로의 ...
서산시, 오는 10일부터 1차 농어민...
▲ 서산시 청사 전경 - 2차(40만원)는 하반기에 지급...
농촌진흥청, 농촌사랑 일손 나눔캠...
[뉴트리션] 농촌진흥청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
2022년 4월 입주 예정 오룡동 금광...
[뉴트리션] 군산시는 전북개발공사가 시행하는 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7일 [금]

[출석부]
CU 3천원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