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어린이창의교육관, 행복 배달 프로젝트 프로그램 운영

국제뉴스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어린이창의교육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5월 한 달 동안 '행복+ 배달 프로젝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린이창의교육관을 방문하기 힘든 취약 계층 아동을 위해 마련한 것이다.


어린이창의교육관은 조은지역아동센터 등 3개 지역아동센터, 애아원 등 5개 보육원, 청동초등학교 등 2개 초등학교 등 아동·학생 841명에게 아이들의 꿈·희망을 응원하는 '행복 꾸러미'와 '앨범아트 체험'을 제공한다.


'행복 꾸러미'는 학생들의 연령과 수준에 맞춘 책놀이 도서, 식물 키우기 키트, 보드 놀이 세트 등을 구성해 지역아동센터와 보육원에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가운데 책놀이 도서는 2021년 부산 원북원 등 총 256권으로, 식물 키우기 키트는 방울토마토 등 6종 235개 식물 키트로, 창의보드 놀이 세트는 총 99개 놀이키트로 각각 구성했다.


'앨범 아트 체험'은 상상력과 심미적 감성을 함양하는 예술융합 체험으로, 2개 초등학교 5학년 139명을 대상으로 강사와 체험재료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이 용지에 그림을 그린 후 각자 원하는 노래를 선정하면, QR 코드를 활용해 음악을 넣어 앨범을 제작한다. 완성된 앨범은 학생에게 제공한다.


한편어린이날에도 사전 예약한 인원을 대상으로 '전시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전시관 입구에서는 어린이와 시민들에게 아트풍선도 제공한다.


곽경련 어린이창의교육관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줄 계획"이라며 "어린이 사랑과 존중 인식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강일홍의 클로즈업] 연예계 빌딩 재테크, 곱지 않은 ...
배우 김태희(왼쪽)와 하정우는 보유한 일부 건물을 최근 되팔아 각각 71억, 46억 원의 시세차익을 냈다. 김...
화미사, 순수 자연 유래 성분으로 ...
리얼 클린 뷰티 브랜드 화미사가 미세먼지가 한창인 요즘 예민해...
中 굴기에 맞선 美 반도체 패권 선...
지난 4월 화상으로 열린 기후정상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조 ...
국산 2호 코로나 치료제 안갯속…...
의약품 연구개발. /연합뉴스[한스경제=변동진 기자]국산 2호 코...
[오늘날씨] 전국 산발적 비...빗길...
17일 전국에 산발적인 비가 내린다. / 연합뉴스[한스경제=이수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7일 [월]

[출석부]
GS25 코카콜라 1.5L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GS25 코카콜라 1.5L GS25 코카콜라 1.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