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본부세관, 원산지검증 대응 지원사업 현장 합동 컨설팅

국제뉴스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본부세관 전경부산본부세관 전경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본부세관은 5월 중 원산지검증 대응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기업에 대해 전문 컨설턴트(관세사)와 현장 합동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원산지검증 대응 지원사업'은 중소·중견기업의 원산지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FTA 체약상대국의 원산지검증에 대비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특히올해 상반기에는 원산지검증 빈번 요청국(인도네시아·터키·EU등), 원산지관리 강화조치국(인도)으로 수출하는 35개 기업에 대해 컨설팅을 실시하며, 이중 7개 기업에 대해서는 컨설턴트이외 세관의 전문가도 참여하는 합동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자동차 알루미늄 소재, 용접용 기기 부품, 고압세척기, 액체 펌프, 타일 접착제 등 지역 주력 산업에 속한 기업이다.


합동컨설팅은 최근 검증 이슈 사례, 원산지 입증 자료 보관 방법 및 유의 사항 등을 안내하고, 업체 애로 사항을 청취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부산본부세관 관계자는"올해 하반기에도 원산지검증 대응 지원사업을 실시해관내 중소기업이 외국세관당국의 원산지 검증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 최소화하는 데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산세관 수출입기업지원센터는 검증 컨설팅 사업 뿐 만아니라, 전반적인 수출입기업 지원을 담당하고 있는 바, 수출입 애로가 있는 기업은 언제든 문의하면 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 지역주력산업 : 정부에서 추진하는 '지역균형뉴딜'의 성공적 지원을 목적으로 지자체들이 지역 중소 기업 육성을 위해 선정한 산업.


[부산(7개 : 스마트해양, 지능형기계, 미래수송기기, 라이프케어, 클린테크, 글로벌관광, 지능정보서비스),


경남(4개 : 항노화메디컬, 스마트기계, 나노융합스마트부품, 첨단항공)]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지민 1위, "인기 여전"
국제뉴스db인기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의 소속 멤버지민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하며 여전...
히딩크 확진, "왜?"
15일(현지시각) 파리에 위치한 파르크 데 프랑스에서 기자회견을...
스텔라장 퇴원, "횡문근융해증은?"...
사진 = 스텔라장 인스타그램가수 스텔라장이 퇴원 소식을 전했다...
안성시, 2021년 제2기 가족 원데이...
2021년 제2기 가족 1DAY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리플릿 ...
속초시, 주요도로변 수벽 전정사업...
[뉴트리션] 속초시가 5월 14일부터 동해대로 외 7...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6일 [일]

[출석부]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왕뚜껑
[포인트 경품]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