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동군, 한마음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대회 개최

국제뉴스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걷기대회 홍보물.(제공=영동군청)걷기대회홍보물.(제공=영동군청)

(영동=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영동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군민들이 일상 생활 속의 걷기 실천을 통해 우울감을 이겨내고 치매 예방 수칙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한마음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대회'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매년 4월~5월중 전국적으로 시행해 왔던 '전국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에 맞춰 5월 12일 부터 21일까지 10일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모바일 걷기 플랫폼(워크온)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스마트폰 '워크온'앱을 설치하고, '영동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2021년 한마음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대회' 챌린지를 선택해 5월 6일부터 참여신청을 하면 된다.


챌린지는 개별적으로 가능한 시간에 좋아하는 코스를 정하여 대회기간 동안 7만보를 달성하면 된다.


매일 매일의 걷기 습관화를 위해 1일 걸음 수를 최대 1만보로 제한된다.


기간내 목표걸음수를 달성한 참여자 중 300명을 추첨해 기념품(휴대용 카트)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대회 참가시 '치매상식 5가지 문항풀이'를 통해 영동군민들이 잘 못 알고 있는 치매지식에 대한 인식 개선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군보건소 관계자는 "치매예방에 좋은 대표적인 방법 중 하나가 '걷기'이다."라며, "코로나19로 모이지 못하여 비대면으로 진행하게 되어 아쉽지만, 지역주민들의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과 치매예방을 위한 관심을 높이고자 실시하는 대회이니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했다.


한편 군치매안심센터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의 소중한 기억을 지켜주세요'라는 슬로건을 걸고 치매조기검진 사업추진에도 주력하고 있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영동군 또는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보건소 치매안심팀(740-5941~9)으로 문의하면 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와디즈 그린토마토 모공앰플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
와디즈 그린토마토 모공앰플 캐시워크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 캐시워크[한스경제=김정환 기자]13일 와디즈...
용인시, 폐건전지 버리지말고 종량...
(사진제공=용인시)시관계자가수거된폐건전지를확인하고있는모습(...
창녕군, 2021 전국 어린이 태권왕 ...
(창녕=국제뉴스) 창녕군민 체육관 전경. (사진=홍성만 기자)(창...
베리굿, 소속사 인수합병으로 7년 ...
13일 제이티지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걸그룹 베리굿은 소속사의 ...
나녹스, 한-이스라엘 경제협력 대...
한국 용인에 건설중인 나녹스 FAB시설 3D 조감도최근 한국과 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3일 [목]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