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주시, 시정소식지 열린 제주시 5월호 발간

국제뉴스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제주시는 '소중한 가족, 오늘 더 사랑합니다'를 표지로 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2021년 5월호(통권 제178호) 8000부를 발간해 도내·외에 배포한다.


'5월호 <특집>에서는 주차난 해소를 위해 제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자기 차고지 갖기 사업에 대한 소개와 제주시문화도시센터 시민파트너의 수눌움 문화도시 만들기 참여 소감, 한라체육관 코로나19 백신접종 진행상황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일과 열정 사이>에서는 한국도서관상을 수상한 우당도서관의 1984년 개관 이래 지역사회 독서문화 발전을 위해 걸어온 발자취를 담았다.


<알쓸리뷰:제주시>에서는 젊음의 푸르름과 생기발랄함을 입은 제주시 청년몰 리뷰를, <제주사람이 좋다>에서는 제주어 창작합창곡집을 낸 강문칠 작곡가의 인터뷰를 실었다.


<제주다움>에서는 4·3당시 모슬포 주민들을 보호하고 예비검속자 총살명령을 거부한 문형순 모슬포경찰서장, 제주의 독특한 부엌문화에서 탄생한 '돔베고기', 4~5월 감귤밭을 하얗게 뒤덮는 귤꽃에 대해 소개했다.


<여행감성>에서는 1970~80년대 제주 문화·예술의 중심지였던 칠성로, 신흥리 새물깍에서 함덕서우봉 해수욕장까지 이어지는 바닷가, 구좌읍 세화리 아끈다랑쉬 오름을 탐방한 감상을 실었다.


<라이프>에서는 잦은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목과 어깨 근육통증 관리법, 천천히 씹어먹는 다이어트법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한편 '열린제주시' 구독문의는 제주시 공보실(728-2022)로 하면 되며, 제주시 홈페이지(http://www.jejusi.go.kr)'열린제주시 eBOOK'코너를 통해 전자책(E-BOOK)과 읽어주는 전자북도 제공하고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난 GENIUS"…디아크, 재능에 지원 더한 첫 앨범(종합...
피네이션의 막내 디아크가 13일 오후 4시 첫 앨범 'EP1 GENIUS' 발표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피네이...
[57th 백상] 자산어보 놀면 뭐하니...
영화 '자산어보'와 TV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가 13일 경...
[백상예술대상] 2021 백상예술대상...
[한스경제=김정환 기자]TV·영화·연극을 아우르는 종합예술시상...
충청남도, 문턱 낮추자 활력 높아...
[뉴트리션] 충남도가 추진 중인 '어촌계 진입장벽...
서울특별시 구로구, G밸리 기업 고...
[뉴트리션] 서울특별시 구로구가 G밸리 기업들의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 비요뜨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