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진도군, 5억원 투입... 농업 경쟁력 강화

국제뉴스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진도=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진도군이 5억원의 예산을 투입, 농업생명기술 보급을 통한 농가 소득 증대와 농업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과학영농실증시험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4일 진도군에 따르면 과학영농실증 시범포 조성사업을 추진, 영농 현장 애로 사항을 해결하고 신농업기술 보급을 위해 나섰다.


시범포는 농업 현장 애로를 신속히 해결하고 새로운 농업 기술 보급을 위한 역할도 수행한다.


또 진도군 특화품목 발굴과 농업인 현장 교육을 비롯 유치원, 초·중학생 진로체험과 견학장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구기자 특화사업 활성화를 위한 신품종 개발 보급과 시설재배 현장기술 지원을 적극 추진하고 노동력 절감을 위해 기계수확이 쉬운 일시 다수확 신품종 개발을 추진 중이다.


진도군 기후에 맞는 유자, 키위 시설 재배를 비롯 아열대 과수인 파인애플, 레드향, 바나나, 레몬 등 다양한 유망 과수 시설재배 시험포장을 신규로 조성했다.


연중 생산 공급이 가능한 미니단호박, 하미멜론, 포도(샤인머스켓) 등 소비 트렌드에 맞는 소과류 원예과수 실증 시험포도 운영하고 있다.


겨울 출하에 한정된 진도 대파의 연중 생산과 고품질 생산을 위한 시설재배 포장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특히 국비 2억원을 확보해 '스마트농업 테스트 베드 교육장'을 신축하고 스마트 농업의 신속한 현장 확산과 농업인의 과학영농기술 체험 현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군은 신소득 작목과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 농가소득 증대, 선진농업 육성 기술보급 등 과학영농시설을 집적화해 농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시범포 단지로 육성해 나갈 방침이다.


진도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과학영농 시범포를 농업인 현장 교육장으로 활용하는 등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는 농업인들에게 작목별, 품종별 재배기술 습득과 농가 수준별로 체계적인 실습교육을 지원해 농가의 역량을 강화해 지역 농업의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백상예술대상] 2021 백상예술대상 성료, 유재석·이...
[한스경제=김정환 기자]TV·영화·연극을 아우르는 종합예술시상식 '제57회 백상예술대상(2021)'가 유재석...
최기문 영천시장-경북신용보증재단...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최기문 경북 영천시장은 12일 김...
경산시, 하반기 공공근로사업 100...
(경산=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산시가 코로나19 장기화...
양주시, 지역 균형 양주형 뉴딜 추...
양주형 뉴딜사업추진보고회 [뉴트리션] 양주시는 1...
경북문화관광公, 봄철 농번기 일손...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영농철을 맞...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CU 3천원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