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원광대 로스쿨, 올해 변호사 시험 42명 합격

국제뉴스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원광대학교) 로스쿨 전경 (사진=원광대학교) 로스쿨 전경

(익산=국제뉴스) 이정권 기자 =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로스쿨이 지난달 21일 법무부가 발표한 '제10회 변호사 시험' 결과에서 총 42명이 합격해 개원 이래 총 362명의 법조인을 배출하게 됐다.


특히, 원 패스에 해당하는 초시 합격률은 61%를 보여 전국 25개 로스쿨 중 19위로 매해 상승 기조를 보이고 있다.


또한, 올해 합격자 중에는 50대 합격자가 2명이나 포함된 가운데 약사 출신 합격자 등 다채로운 경력의 변호사를 배출해 주목을 받았다.


50대 합격자는 두 학생 모두 로스쿨 재학 시 학업에 대한 열정과 성실성으로 최상위권 성적을 꾸준히 유지한 끝에 올해 2월 졸업과 함께 곧바로 법조인의 꿈을 이루었다.


합격자 중 조훈현 변호사는 모교 약대 출신 약사로서 이번에 변호사 자격까지 더해 향후 전문성 있는 법조 활동이 기대되고 있다.


이 밖에도, 올해 합격자들은 재판연구원과 장기 군법무관 등 공직으로도 진출해 모교 로스쿨의 위상을 높였다.


한편, 김덕중 로스쿨 원장은 "지난 2020년에 비해 전체 합격자 수가 다소 감소한 것은 아쉽지만 초시 합격률이 매년 높아지고 있는 점은 고무적이다"며, "그 어느 대학보다 나이와 학부 전공 등에서 다양한 변호사를 배출하고 있는 점도 두드러지는 가운데 앞으로 구성원들이 합심해 전문성 있는 법조인이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잇따른 노후 위니아딤채 화재…리콜 조치 요망
화재 위험으로 위니아딤채 리콜이 진행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 제공[한스경제=장재원 기자] 한국소비자원...
[엄영수 신혼집 탐방] "세 번째 결...
이보다 기쁜 일은 없다. 엄영수는 지난 2월 아내 에스더씨와 미...
횡령 부인 박수홍 친형…박수홍, "...
방송인 박수홍이 친형의 횡령 의혹과 관련해 법으로 해결하겠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30시간 투...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Imperial Palace Seoul)이 오는 6월 30일...
배달 경쟁 붙은 뷰티업계, 총알 배...
CJ올리브영이 2018년 선보인 화장품 즉시 배송 서비스 '오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3일 [목]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