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괴산군, 2022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공모사업 추진

국제뉴스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괴산군 청사 전경.괴산군 청사 전경.

(괴산=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괴산군은 4일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2022년도 신재생에너지 보급 융복합 지원사업'의 공모 참여를 위해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재생에너지 보급 융복합 지원사업'은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 2종 이상의 에너지원을 주택·공공건물·상업건물 등에 설치해 전기와 열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군은 지역 에너지자립 기반을 확충하고, 그린뉴딜 실현을 위한 기반을 구축을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총 70억원의 사업비에 태양광 주택(3㎾) 500가구, 축사(20㎾) 10개소, 공장(100㎾) 7개소, 비영리시설(10㎾) 5개소, 상업건물(10㎾) 10개소, 지열(17.5㎾) 50가구, 태양열 10가구 등을 목표로 5개 면(감물, 청안, 사리, 소수, 불정)에서 신청을 접수받고 있다.


사업 참여자는 사업비의 20%만 자부담하면 되고, 마을회관, 경로당, 마을창고 등의 공동시설은 사업비가 전액 지원된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다음달 4일까지 해당 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군은 이 사업을 통해 연간 1245톤의 이산화탄소 절감효과와 가구당 50만 원가량의 에너지 비용 절약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친환경에너지 확대를 통한 '유기농업군' 이미지 강화뿐만 아니라 신재생설비에 대한 주민의식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괴산군 관계자는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은 농촌 마을 및 복지시설 등에 큰 부담 없이 진행할 수 있고 사업에 참여하는 주민들에게 전기요금 절감 등 가시적인 효과가 나타나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더욱 많은 에너지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민·관이 함께 공모사업을 준비해 신재생에너지 보급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니 많은 신청 바란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① 트롯 전국체전 이소나 & 서울예술단 소속 배우 강...
지난해 방송된 KBS2 으로 트로트?가수의 첫발을 내디딘 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민요?전수자 이소나가 서울...
진용진 머니게임 육지담·파이, 공...
'진용진 머니게임' 육지담·파이, 공혁준 논리왕전기와 욕...
송중기 뮤비출연, 헤이즈 신곡 지...
송중기 뮤비출연, 헤이즈 신곡 지원(사진= SNS 캡쳐)송중기 뮤비...
류현진 중계, 부상복귀전 토론토-...
[한스경제=김정환 기자]열흘짜리 부상자명단(IL)에 올랐다 복귀...
에스파 컴백확정, 팬들 기대감 UP!...
에스파 컴백확정, 팬들 기대감 UP!(사진= SM엔터테인먼트)에스파...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7일 [금]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