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옥천군, 코로나19 예방접종 순항

국제뉴스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재종 군수가 접종을 마친 어르신들의 증상을 살피고 있다.(제공=옥천군청)김재종 군수가 접종을 마친 어르신들의 증상을 살피고 있다.(제공=옥천군청)

(옥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옥천군의 코로나19 백신접종이 원활히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군에 따르면 지난 4월 15일부터 30일까지 옥천체육센터에서 진행된 75세 이상 1차 백신접종에서 5396명이 접종을 완료하여 대상자 5826명 대비 92.6%의 접종률을 보였다. 미접종 430명은 입원 중, 예진상 보류, 부재중 등의 사유로 나타나 추후 별도 접종일정 수립 후 진행된다.


군은 5월 6일부터 1차 접종을 완료한 대상자부터 순차적으로 2차 접종을 시작해 5월 21일까지 2차 접종을 마무리할 계획으로 오는 11월까지 18세 이상 인구의 70%인 3만1459명을 접종완료 할 방침이다.


군은 원활한 백신접종을 위해 공직자와 민간단체와 함께 민관이 한마음으로 전 행정력을 집중했다.


군은 75세 이상 어르신들의 접종편의를 위해 마을별 버스를 운행하고 보건 인력이 버스에 탑승해 접종 후 일어날 수 있는 이상반응에 대처하고 어르신들의 안전한 귀가를 도왔다.


예방접종센터에서 접종을 마친 한 어르신은 "군에서 버스로 접종센터와 집에까지 데려다 줘서 편하게 접종할 수 있었다. 대기시간도 짧고 직원들도 친절하고 센터도 넓고 쾌적하게 꾸며서 지루하지도 않았다. 군에서 이번 백신 접종에 많은 노력을 한 게 보인다며 고생한 직원들에게 고맙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예방접종센터에서는 옥천군체육회 및 자원봉사자 20명과 접종 및 행정인력 50여명이 현장에서 백신접종과 행정업무를 도왔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옥천군이 원활히 백신접종을 진행할 수 있는 이유는 의료진과 공무원의 헌신적인 노력과 보이지 않는 곳에서 백신접종을 도운 옥천군체육회 등 유관 민간단체들의 도움이 컸다."며"지역의 집단면역 형성을 위해 1차 접종을 마친 대상자들은 2차 백신접종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4월말 기준 옥천군 전체 1차 백신 접종자는 8911명으로 1차 접종목표 인원인 1만1016명 대비 80.9%가 접종을 완료했다. 이는 질병관리청 자료상 전국평균 53.5%, 충북평균 58.1%보다 훨씬 높은 최상위 수준의 접종률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국악앙상블 아라연, 창단 15주년 기념 특별기획연주회...
[뉴트리션] 올해로 창단 15주년을 맞이한 국악앙상블 '아라연'이 오는 6월 25일 오후 7시30...
미스트롯2 임서원X황승아! 어린이...
미스트롯2 임서원 황승아 보도사진(사진제공:린브랜딩) ...
비비(BIBI) 오! 주인님 새 OST 내 ...
[뉴트리션] MBC 수목미니시리즈 '오! 주인님'(극...
박기영, 선한 오지랖…아동학대 NO...
[뉴트리션] 뮤지션 박기영이 5월 가정의 달을 맞...
[TF비하인드] 비당신, 우리의 청춘...
'비와 당신의 이야기'는 우연히 전달된 편지 한 통으로 서로의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7일 [금]

[출석부]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