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환경공단, 어버이날 맞아 홀로어르신에 선물상자-반찬 배달

국제뉴스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왼쪽부터) 독거노인복지재단 이종원 이사장, 부산환경공단 배광효 이사장/제공= 부산환경공단(왼쪽부터) 독거노인복지재단 이종원 이사장, 부산환경공단 배광효 이사장/제공= 부산환경공단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환경공단(이하 '공단')은어버이날을 앞두고,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공단은 지난 3일 홀로어르신 50세대에 추억의 선물상자와 직접 만든 반찬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폐지 수거로 생계를 이어가는 홀로어르신에게 카네이션, 옛날과자, 구포국수, 휴대용 트로트 라디오, 손편지 등이 담긴 선물꾸러미와 공단 임직원이 만든 소불고기, 해물동그랑땡, 어묵 꼬치전, 궁채 버섯 장아찌 등 반찬 4종을 각 세대에 직접 배달했다.


이번 나눔은 코로나19와 폐지가격 하락 등으로 생계가 어려워지고, 우울감이 늘어나는 어르신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해드리기 위함이다.


특히 가족이 함께하는 어버이날 혼자서 생활하시는 분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했다.

소불고기, 해물동그랑땡, 어묵 꼬치전, 궁채 버섯 장아찌 등 반찬 4종을 공단 임직원이 직접 만들고 있다소불고기, 해물동그랑땡, 어묵 꼬치전, 궁채 버섯 장아찌 등 반찬 4종을 공단 임직원이 직접 만들고 있다

이번 나눔에 필요한 물품은 전통시장에서 구매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돕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했다. 뿐만 아니라, 친환경 다회용 반찬 용기를 사용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였다는 점에도 의의가 있다.


공단은 그간 임직원이 기부한 성금과 직원으로 구성된 더나눔봉사단의 재능기부를 바탕으로 사회적 약자 주거환경 개선, 홀로 어르신 폐지 수거용 안심 손수레 지원, 동절기 연탄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왔다.


배광효 이사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홀로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소박하지만, 정성을 담아 준비를 했다. 모두가 많이 힘든 시기이지만, 이럴 때일수록 우리가 함께하는 마음이 전해지길 바란다"며 "공단을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시민을 위한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와디즈 그린토마토 모공앰플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
와디즈 그린토마토 모공앰플 캐시워크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 캐시워크[한스경제=김정환 기자]13일 와디즈...
용인시, 폐건전지 버리지말고 종량...
(사진제공=용인시)시관계자가수거된폐건전지를확인하고있는모습(...
베리굿, 소속사 인수합병으로 7년 ...
13일 제이티지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걸그룹 베리굿은 소속사의 ...
창녕군, 2021 전국 어린이 태권왕 ...
(창녕=국제뉴스) 창녕군민 체육관 전경. (사진=홍성만 기자)(창...
tvN 드라마 ‘마우스’, 명품 OST ...
사진 : 스노우엔터테인먼트 배우들의 명품 연기와 반전 전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3일 [목]

[출석부]
CU 3천원권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