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남부발전, RPA 파워유저 양성

국제뉴스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남부발전 직원들이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에코아이티 본사 교육장에서 RPA 파워유저 교육을 받고 있다/제공=남부발전남부발전 직원들이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에코아이티 본사 교육장에서 RPA 파워유저 교육을 받고 있다/제공=남부발전

개인별 업무 자동화 과제 발굴…직접 RPA 구현해보는 프로젝트도 진행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한국남부발전(주)(이하 '남부발전')이 디지털 신기술 중심의 업무혁신과 전 직원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RPA파워유저(Power User)'양성에 나섰다.


남부발전은 최근 서울 ㈜에코아이티 교육장에서 생산성 혁신을 위한 2021년도 '제1차 RPA 파워유저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RPA는 학습된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정확하고 정밀하게 업무수행이 가능하며, 사람이 직접 수행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줄이는 등 데이터의 무결성 측면에서 각광받는 기술이다.


남부발전은 불필요 업무 줄이기와 절차 간소화를 위해 업무 전 분야에 RPA, 챗봇, One-Click 업무 알림 등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업무혁신을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도 전사 아이디어 공모 등을 통해 RPA 활용 확대와 함께 현장주도 RPA 확산을 위한 RPA 파워유저 양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계획의 일환으로 우선 본사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추진된 이번 RPA 파워유저 양성교육은 RPA 자동화 역량개발을 목표로 실습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참여 직원들은 개인별 자동화 과제를 발굴하고, 직접 RPA로 자동화까지 구현해보는 Mini Project를 수행함으로써, 현장주도 RPA 확산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남부발전 류호용 디지털정보보안처장은 "앞으로도 RPA 자동화 확산을 통한 적극적인 디지털 업무혁신을 추진할 예정"이라며"자동화 로봇이 할 수 있는 단순 반복업무를 적극 발굴, 개선하는 등 현장 주도 RPA를 위해 디지털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 기업의 재무, 회계, 제조, 구매 분야 등 전반적 업무분야의 단순반복 업무를 규칙에 의해 자동화해서 빠르고 정밀하게 수행하는 프로그램.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강일홍의 클로즈업] 연예계 빌딩 재테크, 곱지 않은 ...
배우 김태희(왼쪽)와 하정우는 보유한 일부 건물을 최근 되팔아 각각 71억, 46억 원의 시세차익을 냈다. 김...
화미사, 순수 자연 유래 성분으로 ...
리얼 클린 뷰티 브랜드 화미사가 미세먼지가 한창인 요즘 예민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7일 [월]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