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천시 세라믹종합솔루션센터 건립 추진 순항

국제뉴스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천=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이천시는 '이천시 세라믹종합솔루션센터 건립'을 위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5억 원을 1차로 교부받았고 추후 2차 사업비도 교부받을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특별조정교부금은 반도체 세라믹산업의 생태계 강화를 위한 이천시 세라믹종합솔루션센터 건립비로 사용될 방침이다.


한국세라믹기술원 이천분원은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소재부품산업기술개발기반구축 사업을 통해 반도체용 히터·정전척, 코트막형성재, EUV용 블랭크마스크, 산화알루미늄 분말 인프라 구축을 위해 2020년부터 3년 동안 약 380억 원을 투자 받기로했다.


투자금을 통해현재까지 약 120억 원 상당의 장비가 입고됐으며, 2022년 세라믹종합솔루션센터가 건립되면 약 260억 원 상당의 장비를 추가 구축할 계획이다.


한국세라믹기술원 이천분원은 한국세라믹기술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22개 업체 외 전국 252개 기업이 이용 중으로 이 중 131개 기업이 경기도에 위치해 이천분원 테스트베드를 활용 중에 있다.


세라믹종합솔루션센터가 완공되면 252개 기업 이외에 반도체 세라믹 소재·부품 기업들의 테스트베드 활용이 예상되며, 기업의 연구개발 및 상용화 기술 역량 강화 지원을 통해 센터가 위치한 경기지역 산업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한국세라믹기술원 이천분원에서는 기업을 대상으로 반도체산업 세라믹 소재·부품·모듈의 시제품 제작·평가·양산화를 지원할 예정으로 고기능 세라믹 소재·부품·모듈의 생산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협업에 의한 시너지 효과 및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천시는 4차 산업시대를 맞아 SK하이닉스 본사가 있는 이천의 특색을 살려 반도체 관련 연구와 개발 산업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추진계획 단계부터 사업유치 및 예산확보를 위해 중앙부처와 경기도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또한 세라믹종합솔루션센터 활성화를 위해 작년 6월 SK하이닉스, 한국세라믹기술원과 함께 반도체 관련 세라믹 산업 성장을 위한 공동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번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로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게 되었으며 이천시 세라믹종합솔루션센터를 통해 한국반도체산업이 큰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세라믹종합솔루션센터가 위치할 신규 건물 건축에 대해 행정·재정적으로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하남시,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과정 교육 큰 호응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과정' 수료식 [뉴트리션] 하남시는 예비 및 초기 창업자를 위해 하...
고창군청 여자유도부, 2021 양구평...
고창군청 소속 유도선수단 [뉴트리션] 고창군청 소...
[TF인터뷰] 서방님 장혜리 "있는 ...
가수 장혜리가 1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더팩트> 사옥...
전북교육청, 일제강점기·개항기 ...
전북교육청 [뉴트리션] 전라북도교육청이 (가칭)전...
안성시, 착한 선 결제 운동 추진…...
착한 선 결제 운동 추진 [뉴트리션] 안성시는 코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