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깨끗한 영등포 만들기, 자원관리도우미가 나선다

국제뉴스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도림동에 설치된 재활용정거장도림동에 설치된 재활용정거장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비대면 소비의 증가로, 최근 급증하고 있는 1회용품의 분리 배출, 선별 작업을 통해 재활용품 품질개선에 기여할 자원관리도우미를 총 182명을 모집한다.


'자원관리도우미'는 환경부 주관 「재활용품 품질개선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자원관리도우미를 채용해 공동단독주택 내 분리배출 거점장소에 배치하고 재활용품의 배출 지원과 분리수거 홍보 활동의 역할을 수행한다.


구는 서울시 전체 자치구 중 가장 많은 인원인 182명의 도우미를 채용할 계획이며, 사업의 원활한 진행과 효과적인 활동 성과를 달성하기 위하여 사업비 약 21억(국비 90%, 구비 10%)이 투입된다.


자원관리도우미 활동에 관심있는 구민은 오는 5월 12일까지 관할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 70세 미만의 구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여성가장, 취업보호(지원) 대상자 등 취업 취약계층에 우대 가산점을 부여한다.


근무시간은 1일 6시간으로, 시급 8,720원과 중식·교통비를 별도 지원하여 한 달 간 약 160만 원의 임금을 받게 된다. 근무기간은 올 11월까지다.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시험을 통해 최종 합격자 182명을 선정하고, 오는 5월 28일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선발된 자원관리도우미는 영등포구 공동주택 192개소와 단독주택 지역 재활용정거장, 클린하우스 114개소에 고르게 배치되어, ▲지역주민들이 배출하는 재활용 불가품목을 사전 선별하고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에 대한 계도와 홍보 활동을 펼친다.


구는 자원관리도우미의 활동으로 청결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이물질 사전 제거를 통한 분리 배출 품질개선으로 지역 환경 문제해결은 물론, 공공일자리 창출로 취약계층의 생활 및 소득 안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청 공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청소과 자원재활용팀을 통해서도 문의가 가능하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최근 나날이 심각해지는 환경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쾌적하고 건강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생활 폐기물 분리배출과 자원 재활용 활성화는 꼭 지켜야할 기본 행동지침"이라며, "자원관리도우미 활동으로 깨끗한 지역 환경 조성에 앞장서주실 구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스킨유 바디워시 관련 캐시워크 퀴즈 정답 공개
스킨유 바디워시 관련 캐시워크 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캐시워크[한스경제=장재원 기자] 14일 스킨유 바...
방탄 특별출연, 미드 프렌즈 영상 ...
방탄(사진= 빅히트)그룹 방탄소년단이 HBO드라마 '프렌즈'...
[특징주] 진흥기업2우B·진흥기업...
오세훈 서울시장진흥기업 우선주가 강세다.14일 오전 10시 12분 ...
조아연-이슬기2 연습만이 살길! [...
[더팩트ㅣ용인=이선화 기자] KLPGA 2021시즌 다섯 번째 대회인 '...
송원산업, 1분기 매출 2225억원…...
송원산업이 14일 2021년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CU 3천원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