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성남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7개 사업 선정

국제뉴스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성남시청 전경성남시청 전경

(성남=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경기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입주민 간 소통·배려 문화 확산을 위해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공모해 7개 단지의 7개 사업을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선정 사업은 수정구 창곡동에 있는 위례 자연앤래미안 이편한세상의 '작은 도서관 앱 구축 및 북페스티벌', 위례더힐의 '비대면 방식의 공동체 소통과 화합을 위한 친환경 한마음 사업', 위례자이의 '이웃사촌 만들기 프로젝트' 등이다.


분당구 야탑동 목련 1단지의 '주민화합을 위한 작은 생태공원 조성', 정자동 한솔마을 7단지의 '적치물 없는 세상을 위해 함께하는 공동체 활성화 사업', 구미동 하얀마을 5단지의 '사랑의 텃밭 가꾸기', 판교동 원마을 5단지의 '소통하고 행복을 나누는 마을' 등의 사업도 각각 선정했다.


코로나19 상황에 비대면 활동이 가능한 사업들이다.


앞선 공모 기간(2.2~3.12), 7개 단지가 7개 사업의 보조금을 신청한 가운데 시는 심사위원회(4.20~23)를 열어 사업의 필요성, 기대효과, 주민참여도 등을 평가해 신청사업 모두를 선정했다.


선정 단지는 사업 규모에 따라 160만~799만원씩 모두 3778만원의 보조금을 지원받는다. 총사업비의 20%는 각 단지 자체 부담이다.


성남시 공동주택과장은 "코로나19로 공동체 활동이 위축되고, 재택근무로 집 안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상황"이라면서 "이번 선정 사업은 입주민의 비대면 소통을 장려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확산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kang69066@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칠곡군의회 제273회 임시회, 17건 의안 심사 후 폐회
(칠곡=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북 칠곡군의회(의장 장세학)는 최근 제273회 임시회 의정활동을 모두 마...
칠곡군, 코로나19 극복 위해 지방...
(칠곡=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북 칠곡군이 '코로나19' 피해...
국토부, 2021년도 1차 도시재생뉴...
(세종=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국토교통부와 LH공사는 2021년도...
[동정] 임종식 경북교육감
인사말하는임종식경북교육감.(사진=경북교육청)(경북=국제뉴스) ...
행안부, 스마트타운 조성사업 서귀...
(세종=국제뉴스) 한경상 기자 = 행정안전부는 스마트타운 조성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0일 [월]

[출석부]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