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의정부시, 자원회수시설 다이옥신 측정 안전

국제뉴스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장암동 장곡로 위치한 자원회수시설 이다. <사진제공=의정부시> 장암동 장곡로 위치한 자원회수시설 이다. <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국제뉴스) 한주희 기자 = 의정부시는 관내 소각시설인 자원회수시설 인근 주민들의 유해물질 배출 불안감 해소를 위해 실시한 다이옥신 측정 결과 매우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관내에서 발생된 생활폐기물을 소각하여 에너지원을 생산하는 시설로 일 최대 200톤의 소각할 수 있는 용량으로 다이옥신 측정은 분기별 측정(연4회)하고 있다.


2021년 1분기 다이옥신 측정은 산업통산자원부 산하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에서 측정하여 1호기 0.004ng-TEQ/N㎥, 2호기 0.002ng-TEQ/N㎥로 환경부의 다이옥신 허용기준치인 0.1ng-TEQ/N㎥의 3%에 불과한 수준으로 나타났으며, 2021년 2분기 다이옥신 측정은 5월 7일에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질소산화물, 황산화물 등 환경오염물질의 배출도 배출허용기준에 크게 밑돌게 배출하고 있다고 덧붙혔다.


의정부시는 자원회수시설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연 2회 정기보수 및 수시보수를 통해 시설의 문제점을 보수·개선하고 있으며, 생활폐기물을 원료로 하여 전기 및 지역난방용 에너지를 생산하는 등 단순한 소각시설이 아닌 환경보호와 에너지 생산을 위해 각종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시설과 폐기물을 에너지로 전환시키는 기능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생산시설로 변모했다.


박현창 자원순환과장은 "자원회수시설은 시민들을 위한 필수불가결한 시설로 보다 철저한 시설관리와 운영을 통해 쾌적한 주변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국산 2호 코로나 치료제 안갯속…신풍제약 임상 실패 ...
의약품 연구개발. /연합뉴스[한스경제=변동진 기자]국산 2호 코로나19 치료제 탄생이 늦어질 것으로 전망된...
[오늘날씨] 전국 산발적 비...빗길...
17일 전국에 산발적인 비가 내린다. / 연합뉴스[한스경제=이수현...
[강일홍의 클로즈업] 연예계 빌딩 ...
배우 김태희(왼쪽)와 하정우는 보유한 일부 건물을 최근 되팔아 ...
화미사, 순수 자연 유래 성분으로 ...
리얼 클린 뷰티 브랜드 화미사가 미세먼지가 한창인 요즘 예민해...
中 굴기에 맞선 美 반도체 패권 선...
지난 4월 화상으로 열린 기후정상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조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7일 [월]

[출석부]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