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동산여자중학교, 2021학년도 창의·융합의 날 운영

국제뉴스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2021창의 융합의 날 사진 자료2021창의 융합의 날 사진 자료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동산여자중학교는 5월 3일(월) 다양한 교과의 융합적 탐구를 통한 지식의 구조 재발견 및 학생 스스로 깨닫는 지식 획득의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창의·융합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창의·융합의 날은 전교생을 대상으로 수학, 과학, 정보, 기술·가정, 영어, 예술과 관련된 내용을 바탕으로 문제를 출제하고, 이어 학급에 형성된 5가지(수학+과학, 정보+기술·가정, 영어, 예술, 난센스) 분야의 전문가 모둠에서 해당 분야 미션을 수행한 후, 이를 통하여 얻은 힌트를 바탕으로 가장 빠른 시간 내에 최종 미션을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창의·융합의 날 행사는 빠른 시간 내에 미션을 수행하는 신속성뿐만 아니라, 미션 수행 시 창의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창의성과 모든 학급 구성원이 참여하는 협동성 등 다양한 분야를 평가하여 우수 학급을 선정하며, 방식은 구글 설문지를 활용한 온라인 방 탈출 게임 형식으로 운영했다.


이번 창의·융합의 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학반별로 교실에서 실시하며, 일상생활에서의 문제 상황을 융합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수학과 과학, 기술 공학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유도하면서 학급에 교과별 전문가 그룹을 만들어 모두가 참여하는 창의 융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노력했다.


특히 다양한 교과와의 통합적 접근을 통하여 미션을 수행할 수 있도록 문제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 신장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창의·융합의 날을 기획한 김은재 담당 교사는 "융합적 사고력이 바탕이 된 미션을 통해 다양한 지식을 활용하여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신장하고, 나아가 교과서 및 일상생활에서 발견할 수 있는 수학적, 과학적 원리를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융합 교과로 접해봄으로써 보다 친근하게 교과에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동산여자중학교(교장 안승건)는 "교과 융합적 주제를 담은 스토리와 단일 교과 너머에 있는 문화적 코드를 접함으로써, 학생들 스스로 실생활 속에 녹아들어 있는 융합적 상황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유한양행 센스밸런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유한양행 센스밸런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 캐시워크[한스경제=김정환 기자]14일 유한양행 센...
[속보] 부산시청 "13일 김해 가야...
코로나 확진자 , 코로나19 (국제뉴스DB)부산시청에서 코로나19 ...
로또 963회 당첨번호 관심, 간편 ...
동행복권 로또 963회 당첨번호가 15일 발표된다. / 동행복권[한...
[生生리포터] 탄탄한 기본기 갖춘 ...
폭스바겐코리아의 신형 컴팩트 SUV '티록' / 사진=폭스바...
호반건설, KCL과 손잡고 오픈 이노...
왼쪽부터 김대헌 호반건설 기획담당 사장, 윤갑석 KCL 원장. /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비요뜨
[포인트 경품]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