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햇살마루, 복지 사각지대 장애 가정에 사랑의 집 고쳐주기 훈훈

국제뉴스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전주=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복지 혜택의 사각지대에서 장애를 가진 아들과 어렵게 생활하는 주민에게 '사랑의 집 고쳐주기'를 통해 주거환경을 개선해 잔잔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3일 햇살마루에 따르면 지난해 5월께 농어촌 지역 한방의료봉사활동을 하던 중 전북 구이면 안덕마을에서 장애 아들과 함께 어렵게 생활하는 한영석 씨의 안타까운 소식을 접해 모금을 시작했다.

오래되고 노후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사랑의 집 고쳐주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하고, 다양한 방법(해피빈과 MBN소나무를 통한 공개적인 모금활동과 햇살마루 회원들 참여)을 통해 필요한 금액을 모금했다.

이렇게 모금된 성금으로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26일까지 약 1개월간 대대적인 집수리를 통해 주거환경을 쾌적하고 편리하게 개선했다.

개선 전에는 겨울철 집안으로 들어오는 차가운 바람을 막을 수 없고, 난방과 취사는 나무로 군불을 때야하는 전통적인 농촌 집 구조 형태였다. 특히 앞이 안보여 누워만 지내는 장년의 장애아들을 돌보기에는 너무 불편한 집 구조였다.

이에 햇살마루에서는 휠체어가 자유롭게 다닐 수 있고, 입식활동이 가능하도록 방을 높이고, 턱을 제거했으며, 기름보일러를 설치해 이들 부자가 따뜻한 난방과 샤워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 입식부엌을 만들고, 화장실과 세면장을 만들어 집안에서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구조와 편의여건을 개선해 이들 부자의 쾌적한 생활동선을 만들었다.

약 11개월간 모금활동과 한 달 간의 대대적인 공사로 집을 완전히 새롭게 짓는 것은 리모델링 책임을 맏은 박인권 대표는 "우리가족이 살집이라는 마음으로 공사를


책임감있고 정성스럽게 시공했다"면서 "완주군 지역에서 활동하는 한마음 봉사회에서 재능을 가진 회원 분들이 적극 참여 해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마을 주민 김영기 목사는 "돈이 많이 있는 사람들도 쉽게 하기 힘든 일을 이 지역에 거주하지도 않는 서울에서 햇살마루가 1년 동안 지역을 오가며, 물심양면으로 살펴봐주고 사랑이라는 행위를 실천해 '함께 사는 세상'을 느낄 수가 있었다"며 "주민을 대표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한마음 봉사회에서도 1년 간 구이면 원안덕마을 을 15번 오가며 정성스럽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준 사)햇살마루 엄경희 이사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① 트롯 전국체전 이소나 & 서울예술단 소속 배우 강...
지난해 방송된 KBS2 으로 트로트?가수의 첫발을 내디딘 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민요?전수자 이소나가 서울...
진용진 머니게임 육지담·파이, 공...
'진용진 머니게임' 육지담·파이, 공혁준 논리왕전기와 욕...
[류현진 중계] 불안한 초반 흐름, ...
[류현진 중계] 불안한 초반 흐름, 역전타 허용 ⓒMARK BROWN / G...
류현진 중계, 부상복귀전 토론토-...
[한스경제=김정환 기자]열흘짜리 부상자명단(IL)에 올랐다 복귀...
에스파 컴백확정, 팬들 기대감 UP!...
에스파 컴백확정, 팬들 기대감 UP!(사진= SM엔터테인먼트)에스파...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7일 [금]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