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백제 힐링 대축제

국제뉴스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여군청 제공부여군청 제공

(부여=국제뉴스) 서중권 기자 =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세계유산의 탁월하고 보편적 가치와 지역문화 예술활동을 결합한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백제 힐링 대축제'를 주제로 다양한 공연, 참여형 문화활동을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VIP 그레이트 백제, 5로라 대탐험 ▲백제 夜 마실 가자! ▲검이불루 화이불치 made in 대백제 ▲레츠고 부여 세계유산 청소년 알리미 ▲사비에서 특별한 하루 등이다.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해줄 알찬 프로그램이 부소산성 및 관북리유적, 정림사지, 능산리고분군, 나성 등 부여 세계유산에서 11월까지 계속된다.


'VIP 그레이트 백제'는 나성 걷기, 문화재 토크 콘서트, 힐링 명상요가, 야간 음악회 등 일상을 벗어나 마음의 여유를 갖는 힐링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5로라 대탐험'은 버스로! 강으로! 산으로! 백제로! 부여로! 를 주제로 문화유산 답사, 수륙양용버스, 전통 도자 체험, 글램핑 체험 등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문화유산의 역사적 가치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백제 夜 마실 가자!'는 전문가의 세계유산 해설과 함께 문화유산 아래에서 부여군충남국악단의 전통 공연을 즐길 수 있으며 사비백제를 스토리텔링하여 개발한 문화관광상품을 체험하는 '검이불루 화이불치 made in 대백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우리 지역 청소년의 문화역사의식 고취 및 이해의 폭을 넓히는 '레츠고 부여 세계유산 청소년 알리미', 세계유산 부여 백제역사유적지구와 함께 호흡하고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사비에서의 특별한 하루' 도 참여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백제 힐링 대축제를 준비하는 재단법인 백제고도문화재단 담당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라며 "최선을 다해 준비한 만큼, 많은 사람들이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의 아름다움과 보편적 가치를 함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부여군 홈페이지 또는 재단법인 백제고도문화재단(☎ 041-832-1722)에 문의하면 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jg0133@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국악앙상블 아라연, 창단 15주년 기념 특별기획연주회...
[뉴트리션] 올해로 창단 15주년을 맞이한 국악앙상블 '아라연'이 오는 6월 25일 오후 7시30...
미스트롯2 임서원X황승아! 어린이...
미스트롯2 임서원 황승아 보도사진(사진제공:린브랜딩) ...
비비(BIBI) 오! 주인님 새 OST 내 ...
[뉴트리션] MBC 수목미니시리즈 '오! 주인님'(극...
[TF비하인드] 비당신, 우리의 청춘...
'비와 당신의 이야기'는 우연히 전달된 편지 한 통으로 서로의 ...
박기영, 선한 오지랖…아동학대 NO...
[뉴트리션] 뮤지션 박기영이 5월 가정의 달을 맞...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7일 [금]

[출석부]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