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보건과학대, 2021학년 그린캠퍼스 서명운동 캠페인 전개

국제뉴스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캠페인 모습.(제공=충북보건과학대학교)캠페인 모습.(제공=충북보건과학대학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송승호) 그린캠퍼스사업단은 대학 구성원들이 자원의 낭비와 에너지 과소비로 인한 환경문제의 심각함을 인식하기 위한 친환경 그린캠퍼스 실천 서명운동 캠페인을 가졌다.


이번 캠페인은 ▲대중교통 최대한 이용 ▲강의실 및 사무실의 적정온도 준수 ▲종이와 물 아껴 쓰기 ▲음식물 쓰레기 최소화 ▲일회용품 사용 줄이고, 개인컵 사용 ▲빈 강의실의 전등과 냉난방기 절전 등 필요성을 알리는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충북보과대는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간 환경부의 그린캠퍼스 조성대학으로 선정됐으며, 2020년 평가에서 최우수대학으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에 충북도의 친환경 문화 확산 및 인재양성, 환경 친화형 지속가능한 캠퍼스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의 그린캠퍼스 서명운동은 충북녹색구매지원센터와의 공동 개최를 함으로써, 충청북도 환경단체와의 연계를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충북보과대 최현식 그린캠퍼스사업단장은 "2050년 탄소중립선언의 실천을 위한 대학의 그린캠퍼스 역할이 더욱 부각되고 있으며, 친환경 생활을 주도적으로 이끌 그린리더로서 대학생 교육의 필요성이 절실하게 요구되고 있다"며 "이에 충북보과대는 충청북도의 에너지자립 및 친환경 생활 조성에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고양시, 스마트 공간정보 통합플랫폼 구축 사업 완료 ...
'스마트 공간정보 통합플랫폼 구축 사업' 완료 보고회 개최 [뉴트리션] 고양시가 '스마트 공...
의왕시, 고령친화도시 조성 연구용...
고령친화도시 조성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뉴트리...
합천군, 제21회 창의사 합천임란의...
[뉴트리션] 합천군은 지난 10일 합천군 대병면 창...
김포시 정하영 시장, 대북전단 살...
김포시청 [뉴트리션] 김포시 정하영 시장은 5월 10...
경상남도, 건설 유관기관과 지역건...
[뉴트리션] 경상남도는 10일 오후 2시, 경남도청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1일 [화]

[출석부]
CU 3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