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삼척시, 청정(청년정책) 청년참여예산제 확대 운영

국제뉴스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삼척시청 전경삼척시청 전경

(삼척=국제뉴스) 장덕진 기자 = 삼척시는 미래를 이끌어 갈 젊은 세대가 예산 편성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정(청년정책) 청년참여예산제'운영을 확대하기 했다.


현재 시의 전체인구는 6만5천여 명으로, 이 중 청소년청년인구가 30%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에 삼척시는 청년예산제를 운영하기 위해 먼저 청년 또는 일반주민이 주거, 복지, 교육, 일자리, 문화 등 5개 영역에서 청년에 관한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청정(청년정책) 제안창구'를 개설해 시 홈페이지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뿐만 아니라 SNS를 활용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청년위원이 참여하는 분과위원회를 운영해 제시된 의제에 관해 청년들이 직접 토론하고, 타당성과 시급성 등을 고려한 우선순위를 결정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삼척시는 이를 통해 현재 1% 이하에 불과한 주민참여예산 중 청소년청년 관련 예산 비중을 내년(2022년)에는 주민참여예산 중 약7% 이상으로 확대하고 이를 점진적으로 증액해 2025년에는 약15%로 2배 이상 확대할 계획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직접 찾아서 계획하고 만들 수 있도록 청년이 결정하는 '청정(청년정책) 청년예산제'를 운영함으로써 정부 3.0시대에 부응하고 청년도시 삼척이라는 새로운 이미지를 부여해 청년인구 증가와 청년의 활발한 사회참여에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창원 SM타운 갈등 속사정…오락가락 행정 문제 없나 [...
일면 '창원 SM타운'의 개관이 늦어지고 있다. SM은 철저히 준비해 개관하자는 입장이고 창원시는 협약대로 ...
모범택시 만난 표예진, 모두에게 ...
배우 표예진이 '모범택시'로 연기 변신에 나섰다. 그는 천재 해...
김광현 중계 주목, 밀워키전서 2승...
김광현이 밀워키전에서 시즌 2승을 노린다. / 연합뉴스[한스경제...
"기사 월급도 못 준다"는 마을버스...
서울 마을버스 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
[원세나의 연예공:감] 사생팬, 단...
그룹 엑소 멤버 세훈이 지난 10일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2일 [수]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