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추연길 부산시설공단 이사장, 부산시 동고동락 챌린지 동참

국제뉴스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동고동락 챌린지' 동참 모습/제공=부산시설공단'동고동락 챌린지' 동참 모습/제공=부산시설공단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설공단은 추연길 이사장이 3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임대료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시작된 부산시 '동고동락 챌린지'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동고동락 챌린지'는 '착한 임대료 운동'에 동참하자는 SNS캠페인으로,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첫 주자로 시작해 추 이사장은 지난 4월 말 부산도시공사 김종원 사장으로부터 지목을 받았다.


공단은 2020년 2월부터 올해 6월까지 총 3회에 걸쳐 7개 지하도상가 1182개점포의 연간 사용료 50% 총57억 5200만원 감면을 비롯해, 6개월분 납부유예 제도를 함께 시행하는 등 소상공인 부담 해소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공단은 지난해 3월부터 장애인 특별교통수단 두리발을 활용한 부산역 해외입국자 비상수송 업무를 수행하며, 올해 5월 1일 현재 1만4122회 운행에 총 2만2895명을 수송하고 있다.


추연길 이사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공단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추 이사장은 동고동락 챌린지 후발주자로 배광효 부산환경공단 이사장을 지목했다.


한편 공단은 지난해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해 2차례의 임직원 자율 성금모금을 통해 1400만원을 부산시를 통해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했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총 1000여만원의 기관성금을 전달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현대중공업, 또 사망사고…울산조선소서 노동자 추락...
8일 업계에 따르면이날오전 8시 55분께 현대중공업 울산조선소에서 협력업체 노동자 40대 A씨가 추락해 병...
성종 소집해제, "이야기 못하고 간...
성종 인스타그램그룹 인피니트 멤버 성종이 소집해제 소식을 전...
정세운, 네이버 NOW. 야간작업실서...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가수 정세운이 스페셜 호스트 활동...
미세먼지 습격, KBO리그 4개 구장 ...
[한스경제=박대웅 기자]KBO리그가 이틀째 미세먼지에 몸살을 앓...
[업비트 특징주] 퀸텀 시세 하락세...
[업비트 특징주] 퀸텀 시세 하락세 3만 1000원대 위험퀸텀 가상...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8일 [토]

[출석부]
홍콩반점 1만원권 팔도비빔면
[포인트 경품]
홍콩반점 1만원권 홍콩반점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