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조재연 청장, 제2벤처붐 챌린지진행

국제뉴스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조재연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이 '제2벤처붐 챌린지'에 동참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조재연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이 '제2벤처붐 챌린지'에 동참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사상 최고의 성과를 내고 있는 벤처스타트업의 열기가'제2벤처붐'으로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벤처투자액이 역대 최대치인 4.3조원을 달성했고, 벤처펀드 신규 결성액은 6.6조원으로 처음으로 6조원대를 돌파했다.또한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0억달러 이상 비상장 기업)이 2016년 2개에서 2020년 13개로 6배 이상 증가하는 등 벤처스타트업과 창업생태계가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5.3만개로 증가한 벤처기업 신규 일자리 역시 '제2벤처붐'을 나타내는 지표로 관측되고 있다.


이러한 '제2벤처붐'확산의 일환으로 벤처·스타트업의 열기를 확산하고 경제 재도약을 응원하기 위해 '제2벤처붐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조재연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양손 엄지 치켜세우고 맞댄 사진을 올리고 '제2벤처붐 챌린지'에 동참하면서, 다음 타자로 황순화 대전세종충남여성벤처협회 회장(레딕스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제2벤처붐 챌린지'의 두 엄지척 중 첫 번째 엄지는 2000년대 인터넷 기업을 중심으로 확산했던 '제1벤처붐'을, 또 다른 엄지는 최근 벤처, 스타트업의 열기로 대표되는 '제2벤처붐'을 의미한다.


조재연 청장은 "'제2벤처붐'은 코로나 19 어려움 속에서도 눈부신 성과를 이룬 벤처·스타트업의 노력이 바탕이 됐다고생각한다"며, "대한민국 경제의 봄, '제2벤처붐'이 지속될 수 있도록 중소기업 지원기관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국제앰네스티 “태국 정부 강제송환 시 미얀마 언론인...
국제앰네스티 로고 5월 9일 태국 당국이 미얀마 언론인 3명과 활동가 2명을 체포한 것에 대해, 국제앰...
음성읍행정복지센터에 ㈜맑은식품,...
물품 기탁 모습.(제공=음성군청)(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
아태이론물리센터, 굿네이버스와 ...
과학인재 양성 프로젝트 과학자가 되자 포스터 아시아태평양...
원호, 에인트 어바웃 유 뮤비 공개...
가수 원호가 '에인트 어바웃 유(Ain’t About You)'의 뮤직비디...
베리굿, 소속사 인수합병으로 7년 ...
13일 제이티지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걸그룹 베리굿은 소속사의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3일 [목]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