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재명 "균형발전 가장 중요한 과제중 하나"...양평군 노인복지관 건립 협약

국제뉴스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3일 도청에서 열린 양평군 노인복지관 건립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청이재명 경기도지사가 3일 도청에서 열린 양평군 노인복지관 건립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청

(수원 = 국제뉴스) 김만구 기자 = 경기도와 양평군이 오는 2023년까지 양평군 양평읍에 노인복지관을 건립하기로 했다.


이재명 도지사는 정동균 양평군수는 3일 도청에서 양평군 노인복지관 이전 신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협약에 따라 도는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하고, 양평군은 실무 추진과 운영을 맡는다.


도에 따르면 지난 2010년 4월 개관한 양평군 노인복지관은 연면적 2310㎡으로 도 노인복지관 평균(3675㎡) 보다 규모가 적다.


이 지사는 "양평을 포함한 경기 동북부지역이 상수원 보호와 수도권 확산 방지 정책으로 개발행위가 규제돼 매우 억울한 측면이 있다"면서 "경기도의 가장 중요한 과제 중 하나도 균형발전"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특별한 희생에 특별한 보상이라고 하는 경기도정의 가치를 위해 정책적으로 배려하고 있지만 해당 지역에서는 언제나 많이 부족할 것"이라며 "(양평군 노인복지관이)어르신을 포함한 양평군민들께서 건강하게 즐거운 마음으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공간이 되고 신속하게 완공돼 군 발전에 일조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정군수는 "양평군에는 어르신들이 3만 명 가까이 계시는데 그분들의 숙원이었던 노인복지관이 건립돼 어르신들에게는 축복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주민을 잘 섬기는 행정을 통해서 군민 모두의 삶의 질이 좋아지고 행복한 양평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창원 SM타운 갈등 속사정…오락가락 행정 문제 없나 [...
일면 '창원 SM타운'의 개관이 늦어지고 있다. SM은 철저히 준비해 개관하자는 입장이고 창원시는 협약대로 ...
모범택시 만난 표예진, 모두에게 ...
배우 표예진이 '모범택시'로 연기 변신에 나섰다. 그는 천재 해...
김광현 중계 주목, 밀워키전서 2승...
김광현이 밀워키전에서 시즌 2승을 노린다. / 연합뉴스[한스경제...
"기사 월급도 못 준다"는 마을버스...
서울 마을버스 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
[원세나의 연예공:감] 사생팬, 단...
그룹 엑소 멤버 세훈이 지난 10일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2일 [수]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