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광주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9명 선정

국제뉴스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3일 오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김훈 투자유치과 산단조성팀장에게 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최우수상을 시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광주광역시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3일 오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김훈 투자유치과 산단조성팀장에게 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최우수상을 시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광주광역시

(광주=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광주광역시는 3일 오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업무추진으로 시정발전과 시민편익 증진에 기여한 공무원 9명을 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하고 포상했다고 밝혔다.


최우수 등급은 관련 법 개정을 이끌어내 인접 자치단체들 간 완전한 합의 없이도 단일 산단 내 행정구역 경계 조정이 가능하도록 한 투자유치과 김훈 사무관과 박석길 주무관이 차지했다.


빛그린 산단, 첨단3지구 개발에 적용이 가능하며 율촌 산단, 구미 산단 등 20여년간 해결하지 못한 다른 지자체 갈등해소에도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수 등급은 무등산권 대규모 공동주택 난개발 방지를 위해 사업자, 환경단체, 자치구 등과 협업회의를 통한 공론화를 실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제도를 개선한 도시계획과 권도현 주무관과, 코로나19 행정명령으로 인한 예비부부와 예식업체간의 갈등을 상생합의안 협약을 통해 해소하고 임신부 및 신혼부부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한 여성가족과 송경종, 김인숙 주무관을 선정했다.


장려 등급은 무등야구장 리모델링 중 발생한 발파암을 매각해 예산을 절감한 종합건설본부 건축과 김관휘 주무관, 신규철 사무관과 소규모 영세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맞춤형 기술지원을 한 보건환경연구원 대기환경과 양윤철, 박진환 주무관이 선정됐다.


시는 선정된 우수사례를 전 실국에 전파해 적극행정 추진을 장려하고, 선발된 직원에게는 인센티브를 부여해 적극행정 동기를 부여하는 등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광주시는 지난달 4대 분야 14개 핵심과제로 구성된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적극행정 공무원 소송 비용 지원, 불명확한 법령 등에 대한 명확한 해석과 기준 제시를 위한 사전컨설팅 제도 등을 시행해 적극행정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는 위원회 전문성 강화를 위한 위원회 구성 확대, 시민참여 보장을 위한 국민신청제 시범도입 등을 추진한다.


김기숙 시 정책기획관은 "이번 적극행정 우수사례 공무원 선발을 계기로 직원들이 시민을 위한 행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적극행정 동기를 부여해 공직사회에 적극행정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① 트롯 전국체전 이소나 & 서울예술단 소속 배우 강...
지난해 방송된 KBS2 으로 트로트?가수의 첫발을 내디딘 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민요?전수자 이소나가 서울...
[TF확대경] 김흥국, 차량 블랙박스...
오토바이를 치고 달아난 혐의(뺑소니)를 받고 있는 김흥국은 차...
[류현진 중계] 불안한 초반 흐름, ...
[류현진 중계] 불안한 초반 흐름, 역전타 허용 ⓒMARK BROWN / G...
류현진 중계, 부상복귀전 토론토-...
[한스경제=김정환 기자]열흘짜리 부상자명단(IL)에 올랐다 복귀...
차태현·조인성 케미 빛났다…어쩌...
'어쩌다 사장'이 만족스러운 성적과 함께 막을 내렸다. /'어쩌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7일 [금]

[출석부]
CU 3천원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