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광역시, 5월은 가정의 달...가족의 소중함 다 함께 되새겨요

국제뉴스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대구시청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권영진 대구시장)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가족행사가 몰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구군 및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과 함께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이웃 주민들과 함께 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펼친다.


올해 가정의 달 기념행사는 코로나19로 예전 같은 대규모 행사는 할 수 없지만,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대면과 비대면 방식의 행사로 다양한 가족 인식 확산 및 함께 일하고 돌보는 사회 조성을 목적으로 한다.


대구시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기념해 시청별관 대강당에서 어린이날 기념식을, 5월 15일 성년의 날 전통 선년례 재현행사를 2.28기념 중앙공원에서, '차이가 힘이 되는 더 나은 대구'라는 주제로 대구장애공감 주간행사를 5.13~5.31까지 엑스코와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개최한다.


또한, 문화예술회관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국악 뮤지컬이 5월 5일부터 8일까지, 스승의 날 특별 프로그램으로 스승과 제자가 동료 음악가로 함께 오르는 바리톤 김상충, 이동환이 출연하는 듀오 리사이틀을 5월 15일에, 콘서트하우스에서는 가정의 달을 기념하는 클래식 오아시스 동물의 사육제-피아노의 숲 공연이 5월 7일부터 8일까지 준비되어 있다.(5월 7일 전석 문화소외계층 초청)


구군 및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이하 '건가다가센터'), 복지관 등에서도 작지만 알찬 기념행사를 준비해 코로나 일상시대를 함께 극복하면서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행사를 준비한다.


조윤자 대구시 여성가족과장은 "코로나19는 우리의 소중한 문화를 느끼고 즐기는 방식도 변화시켰다"며, "코로나라는 고난과 가족이라는 희망이 공존하는 5월, 예년 같은 5월은 아니지만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안전하고 행복한 가정의 달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스킨유 바디워시 관련 캐시워크 퀴즈 정답 공개
스킨유 바디워시 관련 캐시워크 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캐시워크[한스경제=장재원 기자] 14일 스킨유 바...
방탄 특별출연, 미드 프렌즈 영상 ...
방탄(사진= 빅히트)그룹 방탄소년단이 HBO드라마 '프렌즈'...
지호 부상, 현재 상태는?
지호 부상, 현재 상태는?(사진= SNS 캡쳐)지호 부상 소식이 전해...
간 떨어지는 동거 강한나X김도완, ...
'간 떨어지는 동거' 강한나와 김도완의 포스터가 공개됐다. 카페...
[특징주]카스 주가 갑작스런 급등,...
[특징주]카스 주가 갑작스런 급등, 이재명 관련주 편입카스 주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CU 3천원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