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무주군, 지자체 합동평가서 전라북도 내 2위 군부 1위

국제뉴스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무주=국제뉴스) 장범진 기자 = 무주군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0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에서 전라북도 내 2위, 군부에서는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2년 연속 군부 1위(전북도 내 3위->2위로 한 단계 상승)를 차지한 무주군은 정량지표 51개 중 48개 지표(94%)에서 목표를 달성해 귀감이 되고 있다.


행안부에 따르면 무주군은 국정지표인 '국민이 주인인 정부' 실현을 위해 데이터 기반 행정활성화 등 3개 지표를 달성했다.


'더불어 잘사는 경제'실현을 위해서는 중앙부처 건의 규제 발굴 및 개선실적, 지역사회서비스 이용률 및 예산 집행률 등 10개 지표를, '내 삶을 책임지는 국가' 실현을 위해서는 온실가스 감축 달성률 등 22개 지표를 달성하는 성과를 보였다.


'고르게 발전하는 지역'을 만들기 위해서는 지속가능한 산림자원 육성 달성률 등 13개 지표를 완성했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매월 추진상황 보고회를 통해 성과를 공유하고 부진지표에 대해서는 해당 부서들이 나서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였다"며 "무주군은 이에 안주하지 않고 군민이 공감하는 정책을 펼치고 군민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분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방자치단체(시·도) 정부합동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정부업무평가 기본법에 따라 시 · 도 간 상호 검증을 하고 다양한 계층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합동평가단이 국가위임사무, 국가주요시책 등의 추진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청송군 코로나19 확진자 4명 발생 증상 관계없...
코로나19 / 코로나 방역 (국제뉴스DB)청송군에서 코로나19 확진자 4명이 발생했다.8일 오후 12시 기준 신규...
현대중공업, 또 사망사고…울산조...
8일 업계에 따르면이날오전 8시 55분께 현대중공업 울산조선소에...
성종 소집해제, "이야기 못하고 간...
성종 인스타그램그룹 인피니트 멤버 성종이 소집해제 소식을 전...
정세운, 네이버 NOW. 야간작업실서...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가수 정세운이 스페셜 호스트 활동...
[업비트 특징주] 퀸텀 시세 하락세...
[업비트 특징주] 퀸텀 시세 하락세 3만 1000원대 위험퀸텀 가상...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8일 [토]

[출석부]
홍콩반점 1만원권 팔도비빔면
[포인트 경품]
홍콩반점 1만원권 홍콩반점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