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 강서소방서, 가정의 달 맞이 소방관 내 가족 지킴이 특별교육

국제뉴스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하임리히법 교육''하임리히법 교육'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강서소방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한 달간 강서소방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소방관 내 가족 내가 지키기'특별교육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2019년 질병관리본부 통계에 따르면, 급성심장정지 장소별 발생 비율이 공공장소(18.3%)보다 가정(56.5%)에서 더 높게 발생하고 있으나, 생존율은 공공장소(13%)보다 가정이 낮아(4.9%), 가정 내 심정지 교육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심정지 및 심·뇌혈관질환 등 중증환자는 초기증상 인지가 무엇보다도 중요하고 구급차 도착 전 가정 내에서의 초기 응급처치 또한 매우 중요하다.


소방관은 긴급상황 발생 시 응급처치를 할 수 있는 숙달된 전문가이지만, 이번 평가용 심폐소생술 마네킹과 기도폐쇄 실습조끼를 이용한 깊이 있고, 반복된 교육을 통해 안전한 가정 만들기 문화 정착 및 소방공무원의 자긍심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번 특별교육을 진행하게 됐다.

심폐소생술 교육/제공=강서소방서심폐소생술 교육/제공=강서소방서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한 달간 강서소방서 직원들이 가정 내에서 전문 응급처치용 마네킹과 실습 장비를 이용해서 심폐소생술과 하임리히법을 아이들과 부모님께 직접 교육하고 실습도 함께함으로써, 안전한 교육환경 제공과 눈높이 맞춤 교육이 이루어져 교육 효과가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해영 부산 강서소방서장은 "소방관이 가정 안에서 직접 교육자이자 실습대상자도 되어 가족과 함께 즐기면서 배우는 응급처치 교육이 되어 학습효과와 자기효능감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내 가정 지킴이를 시작으로, 나아가 시민들의 안전지킴이로 역할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스킨유 바디워시 관련 캐시워크 퀴즈 정답 공개
스킨유 바디워시 관련 캐시워크 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캐시워크[한스경제=장재원 기자] 14일 스킨유 바...
방탄 특별출연, 미드 프렌즈 영상 ...
방탄(사진= 빅히트)그룹 방탄소년단이 HBO드라마 '프렌즈'...
간 떨어지는 동거 강한나X김도완, ...
'간 떨어지는 동거' 강한나와 김도완의 포스터가 공개됐다. 카페...
[K리그1 16R 프리뷰] 승점 1점 차 ...
K리그1 선두 전북을 추격하는 2위 울산과 3위 수원이 16일 16라...
NS윤지, 9년 만에 이프 유 러브 미...
NS윤지가 '방구석 캐스팅' 가창자로 참여해 오는 22일 'If You L...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CU 3천원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