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파주시 장난감 도서관, 도보 이동형으로 대여 재개

국제뉴스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장난감 도서관 운정관 워킹스루.(사진제공.파주시)장난감 도서관 운정관 워킹스루.(사진제공.파주시)

(파주=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파주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일시 중단했던 장난감 대여 서비스를 '도보 이동' 방식으로 재개한고 3일 밝혔다.


도보 이동형 대여 서비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대여할 장난감을 미리 예약하고 찾아가는 최소대면 방식이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부모의 양육부담과 피로감이 누적됨에 따라 장난감도서관 운영재개를 희망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어 도보 이동형으로 재개하기로 결정했다.


시민들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시설과 장난감은 철저하게 소독하고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운영한다.


파주시 장난감도서관은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운영하고 있고, 파주점(문산)과 운정점(운정) 2개소가 있다. 회원제(회비 연 10,000원)로 운영되며, 이용대상은 지역 내 거주하는 0~5세 영유아다. 센터 홈페이지(http://pajuscc.or.kr/)를 통한 사전예약 후 회원 1명당 월 2회, 1회 대여 시 2점의 장난감을 최대 14일 동안 대여할 수 있다.


이용시간은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월요일과 일요일은 휴관한다.


한 장난감도서관 이용자는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진 아이들이 다양한 장난감을 접할 수 있어 좋다"라며 "아동발달단계에 적합한 장난감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다.


김지숙 파주시 보육청소년과장은 "출산율을 높이는 것만큼 아이를 잘 기르는 것도 중요하다. 다양한 육아지원으로 아이들이 살기 좋은 파주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지민 1위, "인기 여전"
국제뉴스db인기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의 소속 멤버지민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하며 여전...
히딩크 확진, "왜?"
15일(현지시각) 파리에 위치한 파르크 데 프랑스에서 기자회견을...
스텔라장 퇴원, "횡문근융해증은?"...
사진 = 스텔라장 인스타그램가수 스텔라장이 퇴원 소식을 전했다...
속초시, 주요도로변 수벽 전정사업...
[뉴트리션] 속초시가 5월 14일부터 동해대로 외 7...
안성시, 2021년 제2기 가족 원데이...
2021년 제2기 가족 1DAY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리플릿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6일 [일]

[출석부]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왕뚜껑
[포인트 경품]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