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파주, 일본 사세보 대학생 온라인교류...오리엔테이션 마쳐

국제뉴스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파주, 일본 사세보 대학생 온라인교류...오리엔테이션 마쳐.(사진제공.파주시)파주, 일본 사세보 대학생 온라인교류...오리엔테이션 마쳐.(사진제공.파주시)

(파주=국제뉴스)이운안기자=파주시는코로나19로상호방문이어려워진상황에서도일본의자매도시사세보시와온라인화상회의플랫폼(ZOOM)을활용한민간교류를꾸준히추진하고있다.


작년에는청소년홈스테이교류를온라인으로대체해성공리에마친바있으며,올해는파주-사세보직원언어교류를시작으로다양한온라인교류를모색하고있다.


이번대학생간온라인교류는글로벌인재육성의일환으로추진됐다.공개모집으로선발된총22명의양시의참가자는본교류에앞서실시한오리엔테이션에참여해교류목적및일정을듣고,상대국의언어로본인을소개하는시간을가졌다.


박석문파주시자치행정과장은"미래를짊어질대학생참가자들이서로의문화를배우고이해하며친분을쌓아가는이번교류를통해좋은경험과추억을쌓기를기대한다"고말했다.


사세보시관계자는"이제는코로나19상황에맞는새로운교류방법을모색할때며,동세대간의교류가중요한역할을할것"이라며화상교류의필요성을강조했다.


이번교류프로그램은화요일반과수요일반으로나눠7월말까지진행될예정이며1:1개인별,그룹별활동등을통해참가자들의언어능력향상및자매도시간민간교류활성화에도기여할것으로내다보고있다.


사세보시는일본규슈나가사키현제2의도시로군항도시이자관광도시다.


인구약26만명,면적426.6㎢며서해국립공원인'구주쿠시마'를비롯해중세유럽의거리를재현한테마파크'하우스텐보스'등관광산업이발달한곳이다.


파주시는2008년11월사세보시와국제친선도시결연을맺고,2013년에정식으로자매결연을체결해행정,청소년,문화,예술등다양한분야에서활발히교류하고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칠곡군의회 제273회 임시회, 17건 의안 심사 후 폐회
(칠곡=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북 칠곡군의회(의장 장세학)는 최근 제273회 임시회 의정활동을 모두 마...
칠곡군, 코로나19 극복 위해 지방...
(칠곡=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북 칠곡군이 '코로나19' 피해...
김성암 제21대 한국전력기술 사장 ...
(김천=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김성암(金聖巖) 前 한국전력공사...
국토부, 2021년도 1차 도시재생뉴...
(세종=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국토교통부와 LH공사는 2021년도...
코로나19 환자였던 신현봉씨 서울...
(왼쪽으로)신현봉씨와 서울적십자병원 문영수 원장의 기념사진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0일 [월]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