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용호 도의원, 제26회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

국제뉴스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용호 전남도의원 김용호 전남도의원

(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전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김용호 도의원(더불어민주당·강진2)이 지난달 23일 '제26회 대한민국 의정대상 지자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의정대상'은 연합매일신문과 대한민국 의정 대상 선정위원회 주최로 각 분야별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의정 대상 선정위원회와 기자단 등이 공동으로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우수 국회의원과 지자체 의원들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권위 높은 상이다.


더욱이 올해는 작년부터 이어져온 코로나19 장기화의 어려움 속에서도 묵묵히 지방자치발전을 위해 의정활동에 모범을 보인 의원에게 수여함으로써 그 의미가 더욱 각별한 것으로 평가된다.


김용호 의원은 그간 '전라남도 농어촌 액화석유가스 공급시설 지원 조례안' 등 16건의 조례를 대표 발의하였고, 351건의 조례를 공동 발의하는 등 왕성한 제도개선에 대한 노력과 전라남도와 강진군의 현안 해결에 앞장서며 사회적 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등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또한 장애인, 어르신, 여성, 청년 등 취약계층의 고용 촉진 및 복지활성화를 추구하는 등 우리 사회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그늘진 곳을 두루 살피며 따뜻한 전남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왔다.


아울러 전남도의회의 경제관광문화위원회 위원으로서 행정사무감사 등의 상임위 활동과 5분 발언 등의 본회의 발언을 통해 전남도의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대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으며 지난 제351회 임시회 도정질문에서는 해양쓰레기 처리의 문제점을 지적해 다방면의 의정활동을 펼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김용호 의원은 "금번 수상한 대한민국 의정대상이 전남도민과 강진군민을 위해 더욱 의정활동에 정진하라는 뜻으로 알고 전남도가 보다 살기 좋은 곳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skim2580@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잇따른 노후 위니아딤채 화재…리콜 조치 요망
화재 위험으로 위니아딤채 리콜이 진행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 제공[한스경제=장재원 기자] 한국소비자원...
[엄영수 신혼집 탐방] "세 번째 결...
이보다 기쁜 일은 없다. 엄영수는 지난 2월 아내 에스더씨와 미...
횡령 부인 박수홍 친형…박수홍, "...
방송인 박수홍이 친형의 횡령 의혹과 관련해 법으로 해결하겠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30시간 투...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Imperial Palace Seoul)이 오는 6월 30일...
[속보] 머스크, 테슬라 비트코인 ...
머스크 CEO가 비트코인을 이용한 결제 프로그램의 중단을 알렸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3일 [목]

[출석부]
CU 3천원권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