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의정부시, 자원회수시설 다이옥신 측정결과 안전

국제뉴스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의정부시소각시설인 자원회수시설. <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시소각시설인 자원회수시설. <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국제뉴스) 황종식 기자 = 의정부시소각시설인 자원회수시설이 유해물질 배출 불안감 해소를 위해 실시한 다이옥신 측정 결과 매우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의정부 자원회수시설은 관내에서 발생된 생활폐기물을 소각하여 에너지원을 생산하는 시설로 일 최대 200톤의 소각할 수 있는 용량으로 다이옥신 측정은 분기별 측정(연4회)하고 있다.


2021년 1분기 다이옥신 측정은 산업통산자원부 산하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에서 측정,1호기 0.004ng-TEQ/N㎥, 2호기 0.002ng-TEQ/N㎥로 환경부의 다이옥신 허용기준치인 0.1ng-TEQ/N㎥의 3%에 불과한 수준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2021년 2분기 다이옥신 측정은 5월 7일에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질소산화물, 황산화물 등 환경오염물질의 배출도 배출허용기준에 크게 밑돌게 배출하고 있어 자원회수시설이 매우 안전하게 관리운영하고 있어 인근 주민들의 우려를 불식시키고 있다.


의정부시는 자원회수시설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연 2회 정기보수 및 수시보수를 통해 시설의 문제점을 보수·개선하고 있으며, 생활폐기물을 원료로 하여 전기 및 지역난방용 에너지를 생산하는 등 단순한 소각시설이 아닌 환경보호와 에너지 생산을 위해 각종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시설과 폐기물을 에너지로 전환시키는 기능을 갖고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 황종식기자h3400@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창단 첫 6연승 노리는 K리그 대구FC, 제주전 승부 관...
대구FC 세징야.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한스경제=박종민 기자]프로축구 K리그1(1부) 대구FC가 막강한 화력...
국제앰네스티 “태국 정부 강제송...
국제앰네스티 로고 5월 9일 태국 당국이 미얀마 언론인 3명...
다가오는 여름철을 위한 완벽한 쿠...
K뷰티의 열풍의 주역 '메이크업 쿠션' 제품이 여전히 전세계 소...
SK텔레콤, 한국경영인증원과 중소...
왼쪽부터 최낙훈 SKT Smart Factory CO장과 한국경영인증원 황...
광주FC, 16R 인천 잡고 분위기 반...
광주FC가 인천UTD 원정길에 나선다.광주는 오는 15일 오후 7시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3일 [목]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