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산청군, 저소득층 자산형성 지원 희망키움통장 대상자 모집

국제뉴스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희망키움통장 홈페이지 이미지희망키움통장 홈페이지 이미지

(산청=국제뉴스) 이종필 기자 = 산청군은 3일부터 20일까지 자산형성 지원사업으로'희망키움통장Ⅰ,Ⅱ 등'신규 가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산형성 지원사업'은 일하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가구의 자산형성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모두 5분야의 사업이 추진된다. 희망키움통장(I), 내일 키움 통장, 청년 희망키움통장은 2~11월까지 매월 모집한다.


희망키움통장(Ⅱ)과 청년저축 계좌는 연중 4회(2월, 5월, 8월, 10월)에 걸쳐 모집하며, 이번이 올해 두 번째다.


희망키움통장(I)과 청년 희망키움통장은 생계·의료급여 수급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3년간 적립 후 만기 시점에 수급 가구에서 벗어나면 최대 약 2800만원을 지원한다.


내일 키움 통장은 자활근로사업단에서 월 근무 일수 12일 이상 성실히 참여하는 자활근로자를 대상으로 한다. 매월 5~20만원을 저축하면 만기 시점에 요건을 충족할 시 최대 2340만원을 지원한다.


'희망키움통장Ⅱ'사업은 근로(사업)소득이 있는 차상위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통장 가입 기간인 3년간 근로하고 월10만원 저축하면, 저축액 만큼 근로장려금(월10만원)을 적립한다. 만기 시점엔 본인적립금을 포함하여 최대720만원과 이자를 받을 수 있다.


각 사업 지원금을 받기위해서는 3년간 근로활동을 유지하면서 사례관리와 역량교육을 이수하고 지원금의 50%에 대한 사용용도(주택임대, 교육, 의료비, 건강보험료, 국민연금 납부 등)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이 일하고자 하는 의욕을 높이는 한편 자산형성의 기반이 되는 목돈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매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현재 근로 중인 저소득층 가구와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사업에 참여하여 목돈 마련을 통해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chongphil@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성종 소집해제, "이야기 못하고 간 점 죄송... 더 열...
성종 인스타그램그룹 인피니트 멤버 성종이 소집해제 소식을 전했다.8일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속보] 청송군 코로나19 확진자 4...
코로나19 / 코로나 방역 (국제뉴스DB)청송군에서 코로나19 확진...
현대중공업, 또 사망사고…울산조...
8일 업계에 따르면이날오전 8시 55분께 현대중공업 울산조선소에...
[업비트 특징주] 퀸텀 시세 하락세...
[업비트 특징주] 퀸텀 시세 하락세 3만 1000원대 위험퀸텀 가상...
영탁, 정동원 공연에 엄지척 "귀여...
영탁, 정동원 공연에 엄지척 귀여웡(사진=영탁 인스타그램)영탁...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8일 [토]

[출석부]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팔도비빔면
[포인트 경품]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