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보은군, 탄부면에서 올해 첫 모내기 실시

국제뉴스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올해 첫 모내기 모습.(제공=보은군청)올해 첫 모내기 모습.(제공=보은군청)

(보은=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부 보은군에서 본격적인 영농철을 알리는 모내기가 시작됐다.


올해 첫 모내기는 지난 2일 탄부면 상장리 정운도씨 농장 3.45ha의 논에서 이뤄졌다.


이날 심은 품종은 밥맛이 뛰어나고 고품질 최상급 품종으로 평가를 받는 중만생종인 삼광벼로 10월 초·중순에 수확한다.


군에서는 이번 첫 모내기를 계기로 본격적인 중만생종 벼 모내기가 시작되고, 만생종 벼는 5월 중하순부터 시작해 6월 중·하순께 마무리될 전망이다.


군은 매년 벼 재배농가에 친환경 우렁이 및 고품질 쌀 생력재배를 위한 친환경 자재 공급 등 친환경쌀 육성을 위해 매년 1억 88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친환경 농업을 위한 단지 조성 및 영농자재 지원, 친환경 농산물 인증농가 지원, 친환경인증 필수영농자재 지원 등 총 10개 사업에 7억600만원을 투입, 친환경 결초보은 농특산물 육성에 온 힘을 쏟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올해 풍년 농사를 기원하며 앞으로도 보은쌀의 명성이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앞장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한다"며 "군에서도 벼 병해충 공동방제, 영농자재 지원, 육묘장 지원 및 각종 농기계 보급 확대 등 품질향상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잇따른 노후 위니아딤채 화재…리콜 조치 요망
화재 위험으로 위니아딤채 리콜이 진행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 제공[한스경제=장재원 기자] 한국소비자원...
[엄영수 신혼집 탐방] "세 번째 결...
이보다 기쁜 일은 없다. 엄영수는 지난 2월 아내 에스더씨와 미...
횡령 부인 박수홍 친형…박수홍, "...
방송인 박수홍이 친형의 횡령 의혹과 관련해 법으로 해결하겠다...
[속보] 머스크, 테슬라 비트코인 ...
머스크 CEO가 비트코인을 이용한 결제 프로그램의 중단을 알렸다...
배달 경쟁 붙은 뷰티업계, 총알 배...
CJ올리브영이 2018년 선보인 화장품 즉시 배송 서비스 '오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3일 [목]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