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군위군, 통합신공항 이전지역 지원사업 대구시 주최 주민설명회 열려

국제뉴스 | 2021.05.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지역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신공항 이전지역 지원사업 대구시 주최 주민설명회를 하고 있다.(사진=군위군)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대공연장에서지역주민100여명이참석한가운데통합신공항이전지역지원사업대구시주최주민설명회를하고있다.(사진=군위군)

(군위=국제뉴스) 윤도원 기자 = 경북 군위군은 통합신공항 이전지역 지원사업 주민설명회가 지역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월 30일 군위군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대구시가 주최한 이번 설명회는 통합신공항 추진현황, 대구 군 공항 이전지역 지원계획, 기대효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대구시의 설명에 따르면 지원사업은 '군 공항 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이전 주변 지역 주민의 편의와 복리 증진을 위한 사업으로 규모는 최소 3천억 원으로 군위와 의성 각 1천5백억 원 이상이다.


지원사업은 사업을 통한 수익 창출과 지역 재배분 구조 마련을 기본방향으로 생활기반시설 및 소득증대 중심 사업으로 전개되며, 지난 2019년 의결된 지원계획을 토대로 생활반시설, 복지시설확충, 소득증대사업, 지역발전사업 4개 분야에 대해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사업 구체화와 타당성 검토를 거쳐 발굴한다. 사업 기간은 군 공항건설 착공時에서 지원사업 종료時까지다.


질의응답에서는 특히, 주민들의 군위군 대구편입에 관한 질문이 쏟아졌다. 참석한 한 주민은 "공동합의문에 서명한 지 9개월이 지났지만, 대구편입에 진척이 없다."며 "대구편입 추진이 우선이며 대구편입 전까지 이전사업을 중단하라"고 요구하기도 했다.


박성근 군위군수 권한대행은 "단순 일회성 사업은 지양하고,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업과 지속가능한 소득증대사업을 수립하기 위해 대구시와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5월에는 각 마을을 대표하는 이장들을 대상으로 읍면 주민설명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ydw125@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진용진 머니게임 육지담·파이, 공혁준 논리왕전기와 ...
'진용진 머니게임' 육지담·파이, 공혁준 논리왕전기와 욕설 난무'진용진 머니게임' 5회가 공...
① 트롯 전국체전 이소나 & 서울예...
지난해 방송된 KBS2 으로 트로트?가수의 첫발을 내디딘 무형문화...
[류현진 중계] 불안한 초반 흐름, ...
[류현진 중계] 불안한 초반 흐름, 역전타 허용 ⓒMARK BROWN / G...
[TF확대경] 김흥국, 차량 블랙박스...
오토바이를 치고 달아난 혐의(뺑소니)를 받고 있는 김흥국은 차...
류현진 중계, 부상복귀전 토론토-...
[한스경제=김정환 기자]열흘짜리 부상자명단(IL)에 올랐다 복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7일 [금]

[출석부]
CU 3천원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